초록맨 스퍼드, 지구를 구해 줘! 사이언스 일공일삼 27
자일스 색스턴 지음, 나이절 베인즈 그림, 이현주 옮김 / 비룡소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지구 환경에 관심이 많은 아들녀석... 

다른 환경 책은 내용이 너무 딱딱하거나.. 기본적으로 우리가 알고있는 지구 지키는  몇가지 방법만 나와있어서 늘 아쉬웠거든요.. 

새해 첫날 스퍼드는 지구를 초록색으로 만드는 법을 새해 계획으로 세웁니다. 
  

옆집사는 애디라는 아이와 함께  초록맨 스퍼드는 내손으로 지구를 살리는 66가지 방법이 있네요.. 

방법들이 있는줄은 몰랐거든요.. 

아들녀석이 자기가 모르는 새로운 지식을 알게되자 너무 좋아하네요.. 

글밥이 많아서 다른책보다 지겨울꺼같았는데  

하루하루 일기식으로 써내려갔어요.. 

그 일기속에는 지구를 지키기 위한 방법과 놀이법등이 적혀있어서 

아이와 직접 해보기에 좋네요..  

 

열새는곳을 찾기위해 스퍼드가 만든 물건... 

연필끝에 가벼운 끈을 찾아서 창문이나 문에 가져다 대보는거에요... 

찬바람이 불면 리본이 나풀나풀..  

이것으로 겨울에 찬바람이 부는걸 알수있어요.. 

 

중간중간 "오늘의 초록 상식" 코너가 있어서 지구를 지키기위해  

우리가 할수있는 일들.. 또 어떤것으로 인해 지구가 아파하는지 적어놓았어요.. 

 그날그날 날짜가 있기때문에 해당 날짜에 스퍼드가 

오늘은 무엇을 했는지.. 우리도 똑같이는 아니더라고 비슷하게 해보자라고 말해요.. 

오늘은 (8.8일) 스퍼드가 일기를 적어놓지 않아서 8.9일을 보니 스퍼드가 거미를 관찰했네요.. 

우리도 내일 아들녀석과 함께 거미를 찾아서 관찰해보기로 했어요.. 

일기형식이라서 읽기도 편하고, 아이와 함께 실험하는것도 재미있네요... 

지구를 지키는 방법이 많아서 더욱 좋은거 같아요.. 

우리 아들녀석이 아름다운 지구를 스퍼드와 함께 잘 지키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