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물이 Pre 논리Book 2단계 꼬물이 Pre 단계 시리즈
KAGE영재교육학술원 교육개발연구소 지음 / 영재교육학술원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늘 집에서 공부를 할때 지겨워 하는 아들녀석....

내년에 초등학교에 들어가야하는데 벌써부터 지겹고, 재미없어해서 걱정이었는데..

"꼬물이"를  본 순간 얼굴에 미소가 가득이네요..

아들녀석은 논리 2단계에요...



간단하게 찾기놀이부터, 스티커 붙이기, 선긋기 등...

여러가지로 머리를 써야하는 내용인데

어렵다거나 지루하지가 않네요..

 



 



새로운 낱말을 만드는 "유추"하는 과정인데요..

두낱말을 합쳐서 하나에 새로운 말을 만드는 거에요...

이 것을 통해서 아들녀석은 "합성어"를 알게됐네요..

 

아들녀석 미소 보이시죠?

꼬물이를 하는 내내 얼굴에 미소가..

너무 재미있다고 하네요...

 





 

학부모 TIP 이 있어서 아이에게 문제 풀이 과정을 더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줄수 가 있어서 좋았어요..



 

난이도도 있어요... 뒤로갈수록 난이도가 어려운 콩이 3개랍니다.

탐구 수학부분인 순서 인데요..

보통에 학습지는 그냥 1~9까지 적혀있거나.. 중간부터 적혀있는 뻔한 내용인데...

꼬물이는 여러가지 방향으로 되어있어서

아이가 1~9까지 아는 쉬운 내용인데 불구하고 처음 접해본 거라서 그런지 더 생각을 하면서 하네요..

저도 이점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꼬마들의 물음과 생각을 이끌어내는게 목적인 꼬물이...

정말 쉬우면서도 단순하게 생각하면 안되는 문제들이에요...

저도 한참을 먼저 생각하고 풀어야 겠더라구요...

암기위주로 공부를 했던 아들녀석에게는 사고력을 키울수 있는 좋은 경험인거 같아요

추론,순서,지시따르기,유추,변별,비교,분류등 논리적인 사고를 기를수 있는 문제들이 난이도 별로 있어서 좋아요..

역시 엄마들에 입소문대로 좋은 교재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