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꾼 여자아이들 - 초등학생이 닮고 싶은 여성 인물 10인
김은희 지음, 장효원 그림 / 신원문화사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은 3살인 딸아이를 위해서 읽어봤네요...

아직 남여차별이 심해서 여자들이 많이 발전한 하기는 힘들지만

우리 아이가 크면 좀 나아지지 않을까요???

우리 아이가 여자라는 이유로 차별받고, 대우를 받지 못한다면 아이에겐 너무 힘들꺼같아요...

책을 읽어보면 여자이지만 존경받고 열정이 뛰어난 10명에 여자들이 나와요...

더 많은 사람들이 있지만 우리 아이가 책을 읽고 꿈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저도 모르는 사람들이 더 많아서 깜짝놀랬답니다.

책을 읽고 뭔가 뿌듯함을 느꼈네요...

또한 내년에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아들녀석에게 읽어보라고 줬습니다.

아직 쉽게 이해는 못하지만 여자들이 대단하다고 하네요..

 

노벨상을 두번이나 수상한 과학자 "마리 퀴리"를 읽고

여자과학자도 있냐고 그러면서 대단하다고 그러네요..

 

아들녀석도 이책을 읽고 남자,여자 편견없이 살아가줬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