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싶은 엄마 상상 그림책 학교 1
레베카 콥 글.그림, 이상희 옮김 / 상상스쿨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책 제목부터 눈물이 핑 돌꺼같은 ...

가슴이 벅찬 책이에요..

 



첫장면인 엄마에 장례식장....

아이는 왜 여기에 있는지 엄마랑 왜 작별인사를 했는지 잘 몰라요..

 



그래서 인지 하루종일 엄마를 찾아다니죠...

하지만 엄마가 쓰던 물건들만 있을뿐.... 엄마는 없어요..

 



아이는 엄마가 영영 돌아오지 않을까봐 무척 두려워하고 있고

화도 너무 나요..

 



 

다른아이들은 모두 엄마가 있지만 아이는 엄마가 없어서 불공평하다고 생각하죠..



 

아빠는 엄마가 죽었다고 말해요... 이제 돌아올수 없다고요..

아이가 뭘 잘못해서 죽은게 아니라고 말해주며 엄마가 없어도 우린 가족이라고 말해줍니다.

 


아이는 나를 돌봐주는 다른사람들이 있어서 기쁘고, 함께 가족사진을 보며 웃기도하고 울기도 해요..



또 서로 도와가며 엄마가 했던 일들을 하고 잘하려고 노력하고 있죠..

 



아이는 늘 엄마가 보고싶어요...

또 언제까지나 엄마를 잊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아이와 엄마는 언제까지나 특별한 사람이니까요...

 

책을 몇번을 읽어도 눈물이 나는 가슴이 벅차고 따뜻한 내용이에요..

7살된 아들녀석도 책을 읽자 눈물을 펑펑흘리며 사랑한다고 말하네요..

 

이 책을 읽고.. 만약 내가 없다면 아이도 이렇게 힘들어 할텐데.. 잘 견뎌내야 할텐데..

생각을 하니까 너무 슬퍼지네요...

 

너무 감동적인 책이지만 아이가 꼭 읽어보고 이 아이처럼

자기도 특별한 사람이고 엄마나 다른 가족들없이도 잘 견뎌냈으면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