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욕하면 안 되나요? 왜 안 되나요? 시리즈
김태광 지음, 천필연 그림 / 참돌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요즘 길을 다니다보면 애나 어른이나 욕을 너무 심하게 많이 하는거 같아서

앞날이 걱정이다 싶을때가 정말 많거든요...

tv에서도 욕에대한 프로를 봤는데..

욕을 안하면 아이들이 얘기에 끼워주지도 않는다네요..

그래서 더욱 욕을 하나봐요..

말에 80%가 욕이라니.... 너무 심한거 같아요..

욕을 한다고 말이라도 했다가 애들에게 더 욕이나 먹으니...

어른들도 어찌해야할지도 잘 모르겠더라구요...

이런 좋은책을 학교에 들어가기전에 읽으면 좋을꺼같네요...

 

내년에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우리 아이...

지금은 유치원에다니고 있어서 아직 욕을 잘 모르지만 합기도에 형들과 수업을하다보니

이상한 말을 많이 배워오더라구요...

뜻을 아직 몰라서 아빠나 엄마앞에서 하니 이제 말을 배우기 시작하는 여동생도 막 따라하네요..

그냥 단순히 하지마.. 나쁜말이야.. 했는데..

책을통해서 배운데로 뜻을 얘기해주니 아이가 하지를 않네요...

몰랐다고 하면서요..

 

이 책은 욕을 하면 안좋은 이유를 예로 몇가지 들어줬어요..

실생활에서 아이들이 쓰는 예를 들었기 때문에 더 아이가 쉽게 이해하는거 같아요..

 

초등학교 2학년 아이가 너무 욕을 잘해서 선생님께서 몇번 타일러 봤지만 소용이 없었데요...

그러던 어느날 부모님과 함께하는 공개수업날이에요...

선생님이 단어맞히기 게임을 하자 너도나도 손을들면서 발표를 했죠..

당연히 욕을 잘하는 친구도 손을 들었지만 선생님은 발표를 시키지 않았어요...

마지막 문제를 냈는데 친구들 모두 모르는지 손을 들지 못했는데 욕잘하는 친구만 손을 들어서

어쩔수 없어 시켰데요...

정답을 말한 어린이... 선생님께서 무슨뜻인지 묻자...

욕을 쏼라쏼라...

선생님과 부모님들 모두 놀랐다는 이야기네요...

 

그 친구는 습관적으로 이제 욕을 한다는 내용이에요..

 

이렇게 좋은 여러 예를 들어놓아서 아이도 받아들이기 쉬워요..

 

욕을 어떻게 이겨낼수 있는지 예도 들어놨습니다.

독서를 통해서 표현력을 기르고, 은어,속어를 대체할 우리말 찾기등 욕대신에 좋은말을 쓸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내년에 학교에 들어가는 아들녀석에게 큰 선물이 될꺼같아요..

모든 부모님들도 내자식이 바르고 똑바로 크길 원하시듯이

저도 우리 아들녀석이 이런 나쁜점은 닮지않고 학교생활을 잘 견뎌냈으면 싶네요...

학교들어가기전에 꼭!! 읽어야할 필독서로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