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유아 독해 1단계 1 : 생활글 똑똑한 유아 어휘 독해
김성은 지음, 김용한 감수 / 웅진주니어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살 아들녀석 글읽고, 쓰기는 하는거 같은데 글을 읽은후 한번 생각하는건 힘들어 하는거 같아요..

똑똑한 유아독해는 아이가 글을 읽고, 생각해서 답을 써야하는 문제집이네요..

문제에 뜻을 잘 이해해야만 풀수 있기때문에 사고력과 학습 능력의 핵심, 독해력 프로그램이라는 타이틀이 있네요..



 

처음에는 여러 문제에 간략한 동시를 몇번 큰소리로 읽게합니다.

생활글을 중심내용으로 독해 훈련을 하는거라네요..

동시를 읽으면서도, 또박또박읽기, 큰소리로 바르게 읽기, 흉내내는 말의 느낌을 살리면서 읽기, 이야기 하듯 읽기

로 여러 방면으로 읽을수 있도록 해놓았어요



  



 



문제는 그렇게 어렵지 않지만 위에 간략한 글을 읽고, 뜻을 생각해서 문제를 풀어야되요..

내용이 너무 길어도 아이들은 집중력이 길지 않기때문에 흐트러 지기 쉬운데

유아독해 책은 간략하면서도 안에 핵심이 있어서

그걸 알아야만 간단한 문제라도 풀수있게 되어있어요..

색칠하기, 선긋기, 글쓰기등이 있어서 여러방면으로 아이가 공부를 하는데 지겹지 않게 만들었네요...

아직은 효과를 못보겠지만... 쪼금만 풀면 아아가 글을 읽으면서도 핵심을 찝어낼꺼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