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티안 초등수학 문제편 1-1 - 2011
한헌조.황혜린 지음 / 매스티안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처음 책을 받았을때는 너무 두꺼워서 아들녀석이 공부하는데 질리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근데 아직 1단계라서 그런지 쉽네요...

기존에 연산만 달달 해서 지루해 하는것과는 달리 연산을 하지 않아도 수를 알아가는 책이네요...

요즘 중요시 여기는 창의력에 중점을 둔 책이라서 더 머리를 써야하는거 같네요..

 



1. 개념편

 

문제편과 가장 큰 다른점은 개념편은 뒷장에 부록이 있어서 게임을하면서 문제를 푼다는거에요...

아이가 수학은 너무 어려워하는데 엄마와 함께 게임을 하면서 문제를 풀어서 너무 좋아하네요...



 

초등학교 수학이 어렵다는 말은 많이 들었는데..

연산만 풀다가 메스티안 수학을 풀어보니 저도 생각을 많이 하게 되네요...

아들녀석도 이런유형에 문제를 많이 접하지 못해서 처음엔 약간 힘들어했지만 지금은 계속 풀려고 하고 있어서

어제 3장만 풀게했네요...

생각을 많이 해야되는 수학책이에요~~

 
 

2. 문제편

 

개념편보다는 말그대로 약간 문제같다는 느낌이 있어요..

하지만 똑같은 답이라 해도 생각을 해보고 여러 방면에 답이 나올수 있다는걸 알려주네요..

 


위에 문제보시면

 

주어진 수보다 1 큰수에 ○, 1 작은수에 △표 하시오

주어진 문제가 7이면

보통 책 같으면 숫자로 보기를 해놨겠죠???

근데 매스티안은 숫자, 한글, 손가락등 여러 가지 형태로 해놓았어요...

아이들이 그냥 숫자에만 익숙해져서 한눈에 들어오는 숫자만 보고 표시를 하게되는데..

여러가지 형태가 있으니 집중있게 보게 되는거 같아요..

매스티안 책은 거의 문제가 주어져있으면 빈 공간이 많은데..

보통 연산처럼 쭉쭉~ 답을 쓰는게 아니라 생각해서 답이 여러방면으로 나올수 있으니 그걸 적으라는 식이네요..

 

제가 찾던 수학책을 찾은거 같아서 너무 좋네요..

아들녀석이 내년에 초등학교에 들어가는데 메스티안으로 기초를 다진후 들어가면 될꺼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