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아이 기다리는 엄마 - 자기주도형 아이로 이끄는 원동력
홍수현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제가 그동안 "자기주도형"에 관련된 책을 여러권 읽고, 찾고 있었는데..

저와 지금 생각과 제 생활과 비슷한 내용이여서 더 가슴에 와닿았던 책이네요...

아이들 둘이 있는데 큰아이는 7살남아 둘째는 19개월 여아입니다.

아들녀석은 돌때가 되었을때부터 걷고, 말하고, 퍼즐하기 뭐든 잘해서

똑똑하며, 영재인데.. 싶은데 둘째는 아직까지 말을 잘 못해요...

하지만 커갈수록 제가 하는 학습에 전혀 따라오지 못해서 왜 그럴까..

하며 다그치기만 했는데..

책을 통해서 읽어보니 "우뇌우세형"이네요..



아이에 뇌도 파악하지 못하면서 좌뇌우세형 학습을 시켰으니 애가 이해를 못했구나 싶네요..

책에 적혀있는데로 위뇌우세형이 하면 좋은 수학보드를 시켰더니 처음엔 어려워 하더니 너무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진작에 이런 책을 읽었으면 좋았을껄.. 하는 생각이 듭니다.

책장을 넘기며 중요내용은 이렇게 표기가 되어있어서 눈이 더 가네요...



처음엔 책을 읽는데 방해가 되는거 같다고 생각했거든요...

이렇게 하지말고 글짜 크기나 굵기를 좀 진하고 크게 하면 좋겠다 싶었는데

읽다보니 더 편한거 같아요.. 정말 한눈에 쏙~ 들어오거든요...

 

아이들이 맘껏 생각하며 즐길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걸 엄마는 다그치지 않고 차분하게 아이를 믿으며 기다려주는 부모...

지금 책을 덮은후 나도 이렇게 해야지.. 싶은데... 잘할수 있을지 사실 걱정이네요..

하지만 계속해서 책을 읽고, 또읽으면서 다짐을 해야겠어요..

아이들을 다른아이와 틀에 박혀서 똑같이 하지않고, 내아이들에 맞는 교육법을 찾아서 해주신 윤구,윤성 엄마처럼

해봐야겠어요...

또 책에 여러가지 학습 방법들이 있어서 해보면 좋을꺼 같아요...

오랜만에 소중하게 간직하고 싶은 좋은 책을 만났네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