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 마더 - 예일대 교수 에이미 추아의 엘리트 교육법
에이미 추아 지음, 황소연 옮김 / 민음사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나도 이렇게 할수있을까?

아이가 잘 따라올까???

하는 의문이 계속 드는 책이네요..

물론 책 내용이 나쁘다는 건 아닙니다.

책을 읽고,.. 와.... 정말 이러면 좋겠다.. 싶은 책이에요...

그런데 저는 약해서 그런건지.. 아이가 못따라오면 혼낼꺼 같다는 생각이 젤먼저 드네요..

지금도 아들녀석이 이제 7살인데 내년에 학교에 들어가요..

그 간단한 수학을 공부시키는데 손이 올라갔다 내려갔다 합니다.

타이거마더에 저자 "에이미 추아"는 "부모의 결정이 아이의 선호보다 우선해야한다, 무조건 끔질긴 연습만이 잘할수 있는 지름길이고, 아이는 칭찬을 받고 부러움의 대상이 되기 때문에 무척 만족해한다"

생각해보니 진짜 그럴꺼같아요..

근데 너무 아이를 혼내기만 해서 아이가 더욱 수학이든 공부를 싫어한거 같아요..

지금보다는 쫌더 연습을 많이 시켜서 초등학교때 빛을 발했으면 좋겠어요~~

제가 지금 아이에게 하고있는게 잘하고 있는것인가 싶었는데 책을 통해서 약간 배운거 같아서 너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