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고전 1 - 동화와 함께 읽는
노경실 외 지음, 김윤정 그림 / 을파소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학교다닐때 꼭 읽어야했던 고전...

늘 딱딱하고 재미없어서 그냥 내용만 대충 알았는데 이번에 새로나온

"동화와 함께 읽는 어린이 고전..."

음... 한눈에 보기에도 쉽고 재미있네요..



 

해당하는 이야기에 글쓴이와 시대, 글쓴이에 대해 간략하게 적어 놓았습니다..

 

내용도 길지않고 간략하면서도 중요한 내용으로 적어놓아서

아이들이 쉽게 읽고, 지루해하지 않아하네요..

그림까지 있어서 더욱 이해가 갑니다.

 


 

다 읽고 난후 거꾸로 읽고, 올바르게 생각하기!!

이부분이 마음에 드는데요..

해당 고전과 관련된 지금 우리 아이들에 눈에 맞는 상황을

고전 내용과 비슷하게 맞게 이야기를 해놓은것이에요...

고전보다는 이 내용이 아이한테 더 쉽게 받아들일수 있는거 같아요..

고전내용을 한번 더 생각할수 있게 만들었답니다.


 

친구와 함께 생각하기

 이 부분은 논술을 대비한 내용입니다.

한번읽고 지나치기 쉬운 내용을 한번 더 생각하고 읽게 할수있는 곳이네요..

아이와 함께 문제를 내면서 맞출수도 있고, 생각하면서 같이 토론을 해도 좋을꺼같습니다.


책을 읽고난후 저또한 내용만 대충 알던 고전을 쉽게 금방 읽었네요..

7살된 아들녀석도 쉽게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학교가기전에 간략하게 고전을 읽히고 싶다면 좋은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