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코칭이 아이의 미래를 바꾼다
전경일.이민경 글 / 행복한나무 / 200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가 되면 우리 부모님처럼만 하면 되겠지....

티비나 여러 매체를 통해서 "음... 이렇게 저렇게 해야겠다.." 라고 막연하게만 생각했었는데..

아이를 나으면 어느 누구보다 공부도 잘하고 아이 마음을 잘 알아주는 부모가 될수 있을꺼라 장담했는데..

실제로 경험해보니 여간 힘든게 아니네요...

짧은 내 생각과 경험으로 아이에 마음을 읽지 못하고 내 뜻대로만 한거 같아서 미안한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와 좀더 많은 대화를 해야하며.... 물질적으로 해결해주기보다는 한번 껴안아주고 사랑한다

말해주는게 아이에게 더 필요한거구나... 깨달았어요..

또 내가 아이를 키우다는 생각보다 아이로 인해 내가 더 많이 깨달음이 많다는 것도 알게되었습니다.

책을 통해서 우리 아이가 "아.. 그럴수도 있겠다... 음.. 그렇겠다..." 한번더 생각해 볼수 있었고 아이 입장에서 한번더 생각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가 있는 부모님은 꼭 한번 읽어보시면 좋은 책같아요.

저에게 이런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