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정에 축복을 가져오는 아내의 기도 - 자녀에게 축복을, 남편에게 은혜를, 가정에 형통함을
이대희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1년 2월
평점 :

가정에 축복을 가져오는 아내의 기도 -이대희 지음- <브니엘>
어느 때보다 가정의 위기가 심각하고 그 여파를 실감하는 시대를 살고 있다. OECD국가에서 가정의 이혼율 1위, 자녀 가출률도 1위 저출산율도 역시 1위 라는 통계가 그 진실을 말하주고 있다. 통계를 보지 않더라도 10쌍 결혼해서 반이 이혼한다는 이야기가 들리고 주위에 들어보면 처음부터 자녀를 한명만 낳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너무나 많다. 이 모든것이 안타깝게도 우리나라 가정이 쇠퇴하는 안타까운 결과를 낳게 된다.
이 책을 쓰신 이대희 목사님은 가정에 대한 기도와 자녀신앙교육에 대한 폭넓고 많은 저서를 남기신 분이시다. 그리고 이책에 앞서 가정을 세우는 남편의 기도를 쓰셨다. 이 책도 기회가 되면 읽어 보면 좋을것 같다. 참고로 나는 남편이다. 이 책이 가정에 축복을 가져오는 아내의 기도이기에 아내인 여자가 주 독자층이겠지만 아내의 기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남편이 안다면 그 기도를 할수 있도록 도울수 있고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수 있다는 생각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의 표지 제목 부근에는 이런 문구가 있다. "자녀에게 축복을, 남편에게 은혜를, 가정에 형통함을" 기도의 능력이 얼마나 대단하고 아내이자 엄마인 여자의 기도가 얼마나 가정에 절실하게 필요한지 돌아보게 되는 문구이다.
책은 두부분으로 나뉘는데 첫번째는 가정에 아내가 기도하는것이 얼마나 필요한지 또 그 기도의 능력은 얼마나 대단한지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다.
p21.기도의 자리에는 어김없이 여자와 엄마와 아내가 있었다. 이것이 한국교회를 세운 힘이다.
p33. 그리스도인이 하나님을 믿으면서도 기도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기도하지 않아도 당장 큰 문제가 생기지 않아서이다. 기도하지 않고도 아무런 문제없이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이다.
p39. 우리가 생활하는 가정에는 이런저런 크고 작은 어려움이 많다. 그것을 혼자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지금부터 이루어주시는 하나님께 기도하자. 기도의 능력을 믿고 하나님께 아뢰자.
예수님을 믿는 신자이지만 영적인 부분만 하나님께 기도하고 소소한 일이나 가정일들은 자기힘으로 자기 방법으로 할 때가 많다. 이 책을 통해서 가정의 소소한 일 하나하나 주님께 아뢰며 기도하며 나가야 해야 한다는것을 깨달았다.
뒷부분에는 성경에 나오는 대표적인 아내들의 기도문을 말하고 있다. 모세의 어머니 요게벳, 사무엘의 어머니 한나, 삼손의 어머니 마노아, 아비가일, 에스더, 침례요한의 어머니 엘리사벳, 예수님의 어머니 마리아, 디모데의 어머니 유니게의 기도문이다.
그 어머니의 아들을 보면 모두 성경의 쟁쟁한 믿음의 거장들임을 알수 있다. 바로 이들의 뒤에 그들을 향해 눈물로 매일 기도드린 어머니들이 있었기에 가능했음을 말해주고 있다.
책의 반정도의 분량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은 가정을 풍성하게 하는 말씀 파노라마 기도문이 있다. 저자는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신구약성경 66권의 핵심내용을 개관하면서 기도할수 있도록 기도문을 정리했다.
이 부분을 직접 읽으면서 기도해도 좋고 자신만의 기도로 바꾸어 기도해도 너무 좋을것 같다. 목사님의 말씀처럼 기도와 말씀이 분리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기도문을 통하여 기도와 말씀을 일치시킬수 있는 유익이 있다.
모든 책이 그렇듯이 읽고 끝내면 남는것이 없다. 특히 기도문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읽고나서 매일 가정을 위해 기도할때 실용서로 사용하게 된다면 기도가 풍성해지고 결과적으로 가정이 형통해지는 경험을 하게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