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과 신문 읽고 쓰는 초등 탄탄 논술 2 - 교과 연계 초등 필독서 48권을 한 권에! ㅣ 책과 신문 읽고 쓰는 초등 탄탄 논술 2
오현선 지음, 피넛 그림 / 체인지업 / 2025년 9월
평점 :
[체인지업북스 출판사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세상이 모두 담겨있는 책. 책 속에서 다양한 이야기들을 접하며 성장해 나갈 수 있어요.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잘 모르겠으면 교과 연계 필독서부터 읽어보기를 추천해요.
'책과 신문 읽고 쓰는 초등 탄탄 논술 2'에는 초등 교과 연계 필독서뿐만 아니라 그 책과 관련된 기사가 함께 수록되어 있어요. 친절하게 워크지까지 있으니 이 책만 잘 활용해도 어린이 문해력에 도움이 되겠네요.
아이들 논술지도에 대해 항상 고민인데 라온쌤인 오현선 선생님께서 쓰신 책이라니 더욱 믿음이 갑니다.

<책과 신문 읽고 쓰는 초등 탄탄 논술 2>에는 문학, 한국사, 정치와 경제, 문화와 인물, 과학과 환경, 고전. 이렇게 6개 분야의 책들이 8권씩 실려있어요. 총 48권의 책이 이 한 권에 담겨있답니다. 친절하게 교과 연계된 학년, 단원 제목과 난이도까지 표시되어 있어요.

이런저런 이유로 책을 빌려읽지 못하는 친구들, 걱정 마세요! 책의 내용이 한 페이지로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이것만 꼼꼼하게 읽어도 충분해요.
필독서와 함께 읽는 뉴스 기사가 바로 옆에 나와있어요. 책에서 다룬 주제를 신문 기사를 통해 연결시키면서 배경지식을 넓혀갈 수 있습니다. 뉴스를 읽으며 책의 관점과 비교, 대조를 하며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어요.
'어휘 톡톡'으로 뉴스에 등장하는 어휘의 정확한 뜻도 알 수 있습니다.

책과 뉴스의 내용을 확인하며 알게 된 내용을 글로 써보고, 얻은 정보를 사회문제에 적용해요. 1+1, 한정판, 오늘의 특가 같은 광고 문구에 현혹이 잘 되는 우리 아이들. 용돈 관리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 나누어보았답니다.
<책과 신문 읽고 쓰는 초등 탄탄 논술 2>를 통해 읽고, 생각하고, 세상을 연결하고 쓰는 과정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져요. 이를 통해 생각하는 사람으로 자라서 자신만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