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미디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유아들이 한글을 땔 때 유용한 EBS 한글이 야호.
첫째와 둘째가 재미있어하며 많은 도움을 받았어서 셋째도 한글 공부를 할 때 한글의 야호를 활용하려고 해요.
'한글이 야호'는 읽기를 막 시작하는 단계부터 말하기를 완성하는 단계까지 체계적인 글자떼기 커리큘럼을 적용하고 있어요. EBS에서 만든거니 믿음이 가죠^^
한글이 야호 영상을 보며 워크북을 활용하면 효과가 더더욱 좋은데요,
이번에 새로운 한글이 야호2 기본음절세트를 만나보았습니다.
기본음절 세트 학습내용은
1권- 아~이, 한글 기본 음절 '가~나'
2권- 한글 기본 음절 '다~마'
3권- 한글 기본 음절 '바~자'
4권- 한글 기본 음절 '차~하'
한글의 야호는 훈민정음 창제원리에 따라 한글을 가르치는 워크북으로, 유아들이 스스로 글자를 확장해서 읽어나갈 수 있는 힘을 길러주기 때문에 연령별 표기는 되어있지 않습니다.
한글이 야호2 기본음절 세트는 1~4호로 8권이 한 세트에요. 워크북 4권과 쓰기책 4권, 그리고 세트 구성에는 기본음절표가 들어있습니다.

한글이야호2 워크북에서는 먼저 뿌미 놀이터에서 놀거에요.워크북 스티커를 활용해서 기본글자모양을 인식하며 글자 만들기를 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를 활용해면 워크북이 재미있게 느껴지겠죠. 스티커는 교재 제일 뒷장에 있는데 절취선이 잘 뜯어져서 편리해요.

야호 놀이터에서는 낱글자와 단어 글자 읽기를 연습할거에요. 엄마나 아빠와 함께 한글이의 작은 그림책을 읽으며 기본 어휘를 학습할 수 있어요. 해당 어휘들로 탄탄한 스토리가 만들어진게 신기하고 재미있답니다. 각 회차별로 단어가 누적이 되면서 저절로 어휘가 확장이 되겠네요.
쓰기 놀이터에는 부담이 되지 않을 정도의 간단한 쓰기 활동이 있어요.그리고 이야기에서 파생한 말놀이 노래가 수록되어있는데 '한글이 야호2' 방송을 보고 아이와 즐겁게 말놀이를 따라 부르면 됩니다.
한글이야호2 쓰기 워크북 쓰기 놀이터 교재 첫 장에는 각 회차별 학습내용과 쓰기 연습 단어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이걸 활용해서 아이와 아는 단어 찾기 놀이를 해도 유용하겠네요.

쓰기 놀이터에서는 낱글자와 단어 글자 쓰기를 연습할거에요. 가장 위에 있는 큰 글자에 획순이 나와있어서 아이들이 한글을 바르게 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쓰기 놀이터 교재에는 글을 쓰는 양이 많기 때문에 아이의 관심과 흥미에 따라서 쓰는 양을 자유롭게 조절해주시면 좋겠어요. 그리고 초등 아이들을 양육하는 엄마로서의 꿀팁은 처음 글을 쓰기 시작할 때는 아이들이 운필력이 약하므로 부드러운 색연필이나 싸인펜으로 먼저 쓰기 시작할 것을 추천합니다.우리 막내도 한글이 야호2로 즐겁게 한글을 배워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