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집은 어디일까?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36
주성희 지음 / 시공주니어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36번 친구 집은 어디일까를 만났어요.

네버랜드 세계의 걸작 그림책에서 다양한 나라의 작가들이 쓴 작품들을 만나볼수 있어서 보는 즐거움이 있고 우리 걸작 그림책에서는 우리네 정서를 담아내는 작품을 만나보는 재미가 참 쏠쏠하더라구요. 아이들에게도 세계의 다양한 작가들이 쓴 책과 우리 작가가 쓴 책을 보여주면서 다양한 그림책의 느낌을 접해보게 해 주는 것도 좋구요.

표지만보더라도 우리네의 시골 모습이 물씬 묻어나네요. 그리고 얼굴이 그을린 아이들 모습이 참 건강해보이고 익살스러운 모습도 엿보이네요.

울 딸아이 책 왼쪽에 있는 귀신의 집을 보고 엄마 여기 무서운데야? 이렇게 묻더라구요.

[<친구 집은 어디일까>의 매력은요?]

책 안쪽 간지에서는 손으로 그린듯한 산골의 지도가 나오네요.

과수원도 있고 수박밭이랑 꿀밤나무 숲도 있구요.

저도 사실 도시에서 자란 편이라서 이렇게 시골의 정취는 외할머니댁에 가면 느껴봤었던듯해요. 요즘 우리 아이들은 일부러 이런 시골의 모습을 접하러 가야하니 좀 안타깝기도 하고 그래서 책으로 나마 접하면서 그 분위기를 느껴보면 좋을듯 싶어요.

주인공 아이가 시골로 이사를 하고 생일 초대장을 받으면서 그 지도를 통해 친구네 집을 찾아가면서 보는 마을의 모습을 그려놓았네요.

혼자서 지도를 보고 찾아가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기도 하구요. 여러명이 가면 보지 못하는 것도 혼자서 가게 되면 좀더 주변에 주의를 기울이고 더 관찰하게 되지요. 그래서 주인공 아이도 도시에서 이사오면서 처음엔 시골이 싫었지만 조금씩 시골의 색다른 면을 발견하면서 친구들과 더 돈독해 지는 계기도 될거 같아요.

[책을 접하고]

무더운 여름에 접할수 있는 시골의 여러 모습을 그림책으로 접해보면서 잠시나마 자연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네요. 올 여름 휴가도 없는데 시원한 시냇가에서 세수하고 발담그고 싶은 생각도 들었구요. 귀신의 집을 발견하곤 놀라는 주인공 아이 모습도 재미나보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