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나잇 아이패드 그림책 보물창고 56
안 드로이드 지음, 신형건 그림 / 보물창고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표지의 제목과 그림만 보더라도 어떤 내용인지 유추가 되네요.

제목과 연관해서 goodnight moon이 책도 기억이 나구요.

표지에 보면 할머니가 여러 통신 기기를 창밖으로 던져버리는 모습이고 아이들과 엄마는 그런 엄마를 말리느라고 난리네요.

요즘 우리 생활을 보면 정말 각종 통신기기에 둘러싸여서 살고 있는거 같아요.

책도 요즘은 전자책의 시대라고 하니 종이를 넘겨가면서 책을 읽는 일이 점점 줄어들구요.

친구들이 다 같이 모여있어도 각자 스마트폰을 만지고 각자의 볼일을 보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이야기는 하지 않고 정적이 흐를때가 참 많지요.

그럼 얼굴을 보고 대화를 나누러 왜 모였는지 이해가 되지 않을때가 있어요.

직접 대면하여 소통할때는 통신기기 상으로 전달하지 못하는 미묘한 감정이나 느낌을 전달할 수 있는데 말이지요.

통신기기 때문에 잠을 잘수 없었던 할머니, 극단의 방법을 취하게 되네요.

아무것도 방해하지 않고 정적만이 흐르는 상황이 되니 이제 편하게 잠자리에 들수 있게 되네요. 마지막에 작은 등을 들고 goodnight moon을 읽어주는 엄마모습이 반전처럼 재미나네요.

생활의 편의를 위해, 또 각종 정보제공과 인맥형성을 위해 개발된 많은 통신기기들이 과다사용될때는 우리의 생활을 오히려 구속하게 되는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저도 아직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아서 주위에서 스마트폰 좀 사라고 성화를 많이 듣는데요 그럼으로써 또 통신기기상에 내 모습에 대해 신경을 써야하고 또 관리를 하게 되면 그게 더 귀찮을거 같고 해서 아직 스마트 폰을 사용하지 않고 있네요.

각종 통신기기에 둘러싸인 요즘의 시대를 반영한 그림책이라는 생각과

아이들 그림책이라고 아이들에게 단순히 읽어주고 말 것이 아니라 어른들이 읽어보고 통신기기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야 할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