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시와 카나리아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92
데이비드 스몰 그림, 제인 욜런 글, 서남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버랜드 세계의 걸작 그림책 92번 까불지마, '엘시와 카나리아'를 만났어요.

요즘 날씨가 참 더워서 가만히 있어도 땀이 주르륵 나는데요 엘시와 카나리아의 표지를 보고서 울 딸아이 이 친구는 참 시원하겠다 이러더라구요. 그러구보니 바닥에 풀들을 보니 바람이 많이 부는듯 하더라구요.

자연의 모습에서 평온한 느낌이 들구요.

[<엘시와 카나리아>의 매력은요?]

엘시가 친구들과 노는 모습을 보니 우리 아이 노는 모습과 비슷해서 더 귀여워보이네요. 엘시의 엄마가 돌아가시자 엘시와 아빠는 서부로 가게 되네요.

예전에 살던 보스턴과는 환경이 완전 달라서 풀과 고요함만을 느낄수 있었네요. 그래고 곁에 노란색 카나리아 티미가 함께여서 노래도 함께 부르고 적적함을 달래주네요.

늘 집에만 지내다가 티미가 창밖으로 날아가면서 자연의 소리를 더 많이 만나볼수 있네요. 티미가 날아가지 않았더라면 그대로 집안에서만 계속 지냈을텐데 말이지요.

자신의 삶을 개척해 나가는데 낯선 환경에 두려움도 있지만 초원의 진정한 소리를 들으면서 깨닫게 되는 모습이 보기 좋았네요.

수채화 물감으로 맑게 그린듯한 모습에서 저의 마음도 한층 정화되는 느낌이었네요.

[<엘시와 카나리아>와 함께 활동했어요 ]

표지에 나온 엘시와 카나리아의 모습을 보고 연필로 스케치를 해보았네요.

제목도 써보구요 색칠도 하면서 표현해보았네요. 엘시가 카나리아와 함께하는 모습이 얼마나 즐거웠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네요.

[책을 접하고]

엘시와 카나리아를 보고 우리가 살아가는 도시에서 나는 소리는 어떤걸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네요. 늘 똑같은 일상의 반복이지만 어떻게 귀를 , 마음을 열고 살아가느냐에 따라서 인생의 모습은 다 다를거 같네요. 작은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생각을 해나간다면 더욱 인생이 풍요롭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