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 동화 보물창고 48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지음, 민예령 옮김, 노먼 프라이스 그림 / 보물창고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물섬이라는 제목처럼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인류는 역사적으로 보아도 보물을 찾기위해 참으로 많은 시도를 했지요.

욕심으로 또는 어쩔수 없는 사정으로 용기내어서 배를 타고 또 그 배에서 자연의 영향으로 또 서로간의 욕심과 시기심으로 희생하는 경우도 참 많았을거 같아요.

이런 소재를 가지고 영화나 책도 많이 쓰여진것을 보면 인간의 지금보다 더 많이 소유하고자 하고 모험을 즐기는 기본적인 욕망이 담긴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이 이야기도 보물섬을 찾아 떠나는 뱃사람들 모습이 눈이 선하게 떠오를 정도로 박진감 넘치게 진행된답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읽고 난후에 이 책을 읽었는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정적인 모험이라면 보물섬은 배경이나 스케일이 훨씬 크고 역동적인 느낌이 들었네요.

앞부분에 이 책 읽기를 망설이는 자들에게 부분에 모험기를 들으면서 자신이 즐겁게 들었던 이야기를 오늘 날의 젊은 이에게도 들려주고자 하는 마음이 잘 드러나 있네요. 어디 한 자리에 머물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고 모험에 적극적으로 맞서라는 의미도 담겨있는 것 같구요.

그 뒷장에는 보물섬 지도가 나와있는데 섬의 형태와 곶 등이 표시되어있어서 보물섬에 도착해서 일어나는 일들은 지도를 참고해서 보니 더 실제감이 느껴졌네요.

늙은 뱃사람 하나가 여관에 들어오고 또 그에게서 보물섬에 대한 정보를 얻고 보물섬으로 떠나게 되는데 쉽지 만은 않은 모험이더라구요. 때론 상황을 박차고 나가는 선택도 해야하고 때론 어쩔수 없이 그 자리에 있어야하는 경우도 있고 상황 판단을 잘못하면 목숨까지 위험한 경우도 있어서 위급한 상황일 수록 침착히 잘 행동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또 그런 모험을 통해서 주인공 아이도 이제 어른으로 성장해나갈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나가구요. 우리네의 인생도 꼭 물리적으로 배를 타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 일을 겪으면서 좀더 넓게 깊게 생각하는걸 배우는거 같습니다. 옮긴이의 말처럼 원하는 것이 있으면 마음과 몸이 준비된다면 언제든지 출항하라는 말을 되새기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