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 초등 1-1 - 2012
웅진씽크빅 학습교재개발팀 지음 / 웅진씽크빅(학습)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초등학교에 입학한 우리 아이, 그 동안 학습지만 주로 접했었는데 직접적으로 초등 문제를 다루는 문제집을 만난건 처음이네요.교과서도 받지 않고 해서 1학년 1학기에는 어떤 수학 내용을 접할까 무척이나 궁금해하던차에 만나본 책이라서 더 기대가 되었답니다.

큰 책 안에 세 부분으로 깔끔하게 제본이 되어진 모습인데요 본책,익힘책 마스터+서술 유형 마스터, 정답과 풀이 요렇게 되어있네요.

문제편이라고 해서 문제만 나와있는건 아니고 본책에 핵심정리가 먼저 나오고 문제로 알아보는 개념, 유형, 이렇게 되어있어서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개념을 잡고 연습하기에 편리하게 되어있답니다. 책 크기도 시원시원하고 안에 나온 글자크기도 작지 않고 또한 컬러플 하게 되어있는 내용들이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에 좋게 되어있네요.

우리 아이와 처음부터 한장씩 핵심정리도 살펴보고 문제도 풀어보았답니다. 문제 밑에 도움말이 나와있는 부분도 있고 또 시험에 꼭 이런 표시도 되어있어서 더 주의깊게 문제를 접할 수 있었구요. 연필을 쥐고 숫자를 읽고 쓰는 연습, 대소 비교 등도 접해보았는데요 문제해결 서술형 문제에서는 저도 어떻게 답을 써야할지 몰라서 뒤에 답을 참고 하기도 했었네요.

요즘 문제는 이렇게 나오기도 하나보다 하면서 알게 되구요.

문제집 제일 앞쪽에 계획표도 있고 각 페이지 위쪽에 공부한 날짜 칸도 있어서 스스로 쓰면서 성취감을 느낄수도 있겠더라구요. 일반 학습지만 접하다가 초등용 문제집을 접하니 처음에는 저도 좀 당황스럽더라구요. 그래도 아이랑 하나하나 함께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문제도 아이에게 알려주고 함께 생각해보기도 했네요.

속 깊은 수학으로 매일매일 조금씩 문제를 접하는 습관을 들이면 초등 수학도 문제없이 잘 할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