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멋진 형아가 될 거야 저학년이 좋아하는 책 18
이미애 지음, 임수진 그림 / 푸른책들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하나였다가 둘이 되면서 첫째가 받는 스트레스는 생각보다 크다고들 하지요. 저또한 그때 첫째에게 그 전보다 신경도 덜 써주고 해서 미안한 마음이 들었는데 그 시기를 지나고 나니 요즘은 때론 싸우기도 하지만 같이 잘 놀기도 하네요.

이 책의 주인공 형동이도 1학년때까지는 엄마의 사랑을 듬뿍 받으면서 생활했네요. 그러다가 동생을 임신하고 또 임신 중독증에 걸린 엄마의 상황때문에 2학년에 올라가서는 모든것이 다 재미없게 느껴지게 되었네요. 엄마가 아픈게 다 동생때문인거 같아서 동생을 미워하는 마음이 생기게 되구요. 학교도 지각하고 준비물도 제대로 못챙겨가고 또 화장실문제 때문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구요.

그러다가 어느 멋진 공원을 발견하게 되고 거기서 낯선 꼬마를 만나게 되네요. 형동이를 넘 멋진 모습으로 바라보는 꼬마의 모습 덕분에 형동이도 바르게 생활 하게 되네요.

꼬마한테 밥 먹는것도 알려주고 놀아도 주구요.

꼬마는 학교까지 따라가서 형동이의 이런 저런 모습을 함께 보게 되는데요 그로 인해 자신감도 생기고 학교 생활도 활기 있어 졌네요.

꼬마가 작별인사를 하고 떠난후 마음이 허전해진 형동이. 꼬마를 찾으려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네요.

엄마가 낳은 여동생을 보고선 바로 그 꼬마라는 확신을 가지게 되어서 예전에 태어나지도 않은 동생을 미워했던 감정이 싹 사라지고 앞으로 멋진 오빠가 되겠다고 결심하네요.

꼬마가 형동이에게 했던 모습들을 살펴보니 지켜봐주고 잘한다고 잘 할 수 있다고 격려해주고 하는 모습이 형동이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었던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꼬마가 형동이에게 했던 그 역할을 해준다면 쉽게 포기 하지 않고 어떤 상황도 잘 이겨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