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창작동화 나는 1학년 1
이금이 외 지음, 마술연필 엮음, 임수진 외 그림 / 보물창고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 곧 1학년에 입학하는데 우리 아이에게 꼭 알맞은 이 책을 보자 자기 책이라면서 좋아라하더라구요. 차례에 보니 총 6작품이 실려 있었는데요 이금이 작가의 작품이 제일 처음에 나와있어서 더 반가웠네요.

동화책에서 문고판 책으로 넘어가는 것이 조금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었는데 동화책 처럼 하드커버의 큼지막한 책은 아니지만 적당한 크기에 아이들이 좋아라하는 삽화도 그려져 있고 글씨도 크고 줄 간격도 넓어서 읽어주기에 편했답니다.

<입학식에 온 꽃샘바람>에서는 초등학교 입학식날 추웠던 기억이 저절로 떠올랐네요. 손수건에 이름표 까지 달고 지금처럼 강당도 아닌 운동장에서 벌벌 떨었었는데 말이죠. 그 추위의 주인공 꽃샘 바람이 등장하네요. 소나무 할아버지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꽃샘 바람의 마음이 풀어지는것을 보고 자기 마음을 알아주는 누군가가 있고 하는것이 중요하구나 하는 걸 느낄 수 있었답니다.

<거울공주 미단이>에서는 어릴적 거울을 자주 쳐다보던 동생의 모습이 떠올라서 웃음 지어 지더라구요. 제목처럼 거울을 하루에도 수십번 보는 미단이는 거울을 집에 두고 나온날에도 어디에 자기 모습을 비춰볼까 고민하는 모습이 귀엽게 보였답니다.

<특별초대>에서는 친구에게 초대받지 못하면 엄마와 함께 서예전시회에 가야하는 기찬이. 자기를 초대해줄 친구를 찾으려고 이리저리 다니다가 자기랑 싸운 지원이네에 가서 화해도 하게 되고 초대도 하고 초대도 받고 그러게 되네요.

<버들치는 내 친구>에서 나온 버들치라는 물고기를 처음 접할수 있었습니다. 우리 아이들도마트에 가서 물고기를 보면 맨날 물고기를 키우고 싶다고 하는 모습도 떠올랐구요. 물이 다르다는것을 알고 자연으로 버들치를 돌아가게 해 주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호랑이 형님> 이야기는 전래동화로 들어봤던 이야기라서 더 익숙했네요. 동물이지만 효심 지극한 호랑이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늙은 밤나무>에서는 힘없고 남들도 쓸모없다고 생각하는 밤나무이지만 묵묵히 자신의 자리를 지켜내고 동물들의 보금자리가 되어주는 모습에서 누구나 가치가 있구나 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각 작품의 길이가 그리 길지않고 삽화가 곁들여져 있어서 초등 입학 하는 아이들이 부담없이 한 작품씩 읽기에 편했답니다. 각 이야기가 끝나고 나서 더 생각해볼 문제와 각 작품이 수록되어있는 책도 나와있어서 곁들여 읽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