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늘귀는 귀가 참 밝다 동심원 21
하청호 지음, 성영란 그림 / 푸른책들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흰색 바탕에 무지개와 구름, 그리고 봄을 표현하는듯한 아이의 노란 상의와 꽃들의 모습 초록빛 풀들의 모습을 보니 어서 봄이 왔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어쩌다 바늘을 사용할 일이 있으면 바늘귀에 실을 넣으려면 한참 걸릴때가 있는데 바늘귀의 귀가 참 밝다고 하는 제목을 보니 어떤 시일지 참 궁금하더라구요.

차례를 보니 총 3부로 나누어져서 동시들이 들어가 있었는데 귀여운 삽화들이 은은한 컬러로 들어가 있어서 더 멋스럽게 느껴졌답니다.

1부에는 제목에 나온 바늘귀는~ 시가 실려있었는데 단추가 떨어지자 바늘귀가 얼른 듣고 엄마에게 알려주어서 단추를 달게 해주는 걸 보고 그렇게 표현했더라구요.

비꽃에서는 비가 오는 모습을 보고 꽃이라고 표현한 것이 재미났답니다.

어처구니에서는 맷돌의 손잡이를 어처구니라고 이야기하는걸 처음 알게되었네요. 우리가 보통 이야기 하는 '어처구니가 없다'에서의 어처구니와 같은 낱말인데 말이지요.

 

 

2부에서 큰꽃 으아리에서 으아리라는 꽃이 있다는 걸 처음 알게 되었네요. 궁금해서 찾아보았더니 삽화에 그려진 것과 비슷하게 생겼더라구요. 큼지막한 흰 꽃이 정말 바람에 날아오를것 같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달맞이꽃, 투구꽃, 깽깽이 풀,뻐꾹채 꽃등 다양한 꽃과 풀들의 이름이 등장하고 있어서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 해볼 수 있었네요.

 

3부 맨발로 걷기 에서는 우리가 맨발로 걷는 것을 지구가 발을 받쳐준다고 표현해서 이렇게도 생각할 수 있구나 하는 걸 알 수 있었네요.손이 곱다에서는 쭈글쭈글한 할머니손을 곱다고 표현하는 할아버지 모습에서 제 손도 한번 바라보는 여유도 가질 수 있었고 저도 할머니가 되면 고운손이라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네요.

동시는 짧지만 생활속에서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을 유심히 관찰하고 때론 다른 방향에서 바라볼 수 있고 그 속에 여러 생각할 거리를 주고 있어서 여운이 길고 마음속에 래 남아서 아이들만의 동시가 아닌 어른도 함께 공감하고 느껴볼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