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 할아버지 사로잡기 작전 작은도서관 37
정영애 지음, 원유미 그림 / 푸른책들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과 표지 삽화를 보니 곧 있으면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데 딱 어울리는 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책 왼쪽에 1학년 부터 6학년까지 모든 어린이들이 보면 좋겠다는 권장연령이 나와있어서 내년이면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우리 아이에게 접해주면 되겠다 싶구요.

어릴적 크리스마스때 받고 싶은 선물이 있으면 이야기 하면 늘 머리맡에 놓여져 있던 기억이 나네요.

이 책의 주인공인 국수는 아이들과 산타의 존재여부에 대해서 토론을 하다가 산타가 진짜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것이 자신의 아빠가 없다는 것으로 연결되어서 넘 속상했겠더라구요. 그래서 산타가 진짜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머리속으로 열심히 계획을 짜고 산타를 잡기 위해서 준비를 단단히 하네요.

국수는 엄마와 살고 있는데 무척이나 밝고 명랑하게 컸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자신의 잡동사니를 모아놓은 방에서 지낼때 가장 행복하다는걸 보니 참으로 순수한거 같구요. 엄마랑 친하게 지내고 싶은 아저씨도 만나고 이제까지 나타나지 않았던 아빠도 면접교섭권을 통해서 만나구요. 아빠와의 만남에서 함꼐 시간을 보내고 이야기하면서 서로에 대해서 잘 알아가는 모습이네요. 국수를 매개로 해서 아빠는 엄마에 대해서 칭찬도 하고 조금은 철이 들어가는 모습이네요. 취업에 실패한 아빠에게 위로를 해주려 하지만 아빠는 그런 국수보다도 생각이 짧은 모습이어서 때론 아빠에 대해 실망도 하지만 아빠에 대한 깊은 사랑을 표현하는 모습에서 국수의 의젓하고 어른스러운 면모를 볼 수 있었네요.

초등학교 3학년이면 이런 상황속에서 힘들어서 포기하는일도 많을법 한데 어떤 상황이든 스스로 개척하려하고 긍정적으로 바로 생각하는 국수의 모습이 참 이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에게 모범이 되는 어른의 모습을 보여야겠다 싶은 생각도 들었구요.컬러플한 삽화도 간간히 실려있어서 주인공들의 이미지를 떠올리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도 좋았구요.

국수의 소원대로 산타할아버지 잡기에도 성공하고 산타에게 선물도 받고 해서 훈훈한 마음으로 책장을 덮을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