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사랑받기 위해 태어났단다 I LOVE 그림책
릭 윌튼 글, 신형건 옮김, 캐롤라인 제인 처치 그림 / 보물창고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의 제목을 보면서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이 노래가 생각나서 흥얼거리면서 책을 접하게 되었네요. 그린이를 보니 캐롤라인 제인 처치 작가였는데 이 작가는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모두모두 사랑해, 가랑잎 대소동 등에서 귀여운 그림으로 만나본터라 이번에는 어떤 그림풍일지 더더욱 기대가 되었답니다.



청록빛 바탕에 귀여운 아기의 모습이 나와있는 표지가 아기들이 참 좋아라하게 생겼더라구요. 우리 아이들도 요렇게 어렸을적이 있었는데 하는 생각과 함께 그 때의 여러가지 일들도 떠오르기도 했구요.

귀여운 아기가 태어나서 첫날 집에 와서는 동생이 생겨서 아기를 안아보고 싶기도 하고 뽀뽀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네요. 아기랑 까꿍놀이도 하구요 간지럽히면서 웃겨보기도 하구요.

또 굴러가는 공을 따라서 기어가는 모습도 귀엽네요. 우리 아이들도 늦게까지 못걸어서 참 오랫동안 기어다녀서 내복 바지가 거의 구멍이 많이 났던 기억도 떠올랐답니다.



아기가 이가 한두개씩 나면서 잇몸이 근질근질해서 이것저것 많이 씹기도 하고 말도 한마디씩 하고 걸음마를 떼기도 하구요. 걸음마를 뗄때 세상의 모든 부모들이 감격스러움을 느낄거 같은데요 저도 아이들이 늦게 걸어서 그때의 감동은 참 컸었답니다. 걸음으로써 엄마들도 아기띠에서 조금은 벗어날 수 있는 계기도 되고 말이지요.



따뜻한 그림과 함께 나와있는 내용이라서 다 읽고 나서도 포근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기를 위한 책이기도 하지만 1년동안 아기를 키우면서 여러 모습을 만나보고 기쁨을 느꼈던 부모들에게 선물하면 더 좋겠더라구요. 장면 장면을 만나면서 우리 아이도 이랬었지 하면서 부부가 함께 이야기 나누어보기도 하고 앞으로 아이를 키울 일을 함께 계획해보기도 하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