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전 더 볼래 - 텔레비전 바르게 보기 바른 습관 그림책 10
문지후 그림, 김세실 글 / 시공주니어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른 습관 그림책 10번 '텔레비전 더 볼래'를 만났어요.













텔레비전 더 볼래는 바른 습관 그림책 10번 텔레비전 바르게 보기에 대한 책이랍니다 . 예전에 바른 습관 그림책을 만나보았는데 책 사이즈가 작아서 어린 아이들도 보기에 부담없는 사이즈라서 우리 아이들 참 잘 봤던 기억이 나더라구요. 연한 베이지색 바탕에 tv리모컨을 들고 무척이나 신나하는 두더지 모습을 보고서 우리 아이들도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우리 아이들도 아침에 밥 먹일때 tv를 틀어주는데 아이들 프로그램에서 폭력적인 요소도 많아서 보여주는데 신경도 참 많이 쓰인답니다. tv가 없으면 모를까 있으면 보여주게 되지요. 하지만 꼭 아침 정해진 시간에만 보여주려고 아이들과 규칙을 정해서인지 이건 그래도 잘 지켜지고 있답니다.









[<텔레비전 더 볼래>의 매력은요?]









간지부분도 그냥 넘어가지 않고 안과에서 볼 수 있는 시력측정표가 나와있어서 조금 떨어져서 아이에게 어디까지 보이나 실험해보기도 했네요. 주인공인 두더지 두찌는 텔레비전 보는걸 참 좋아하네요. 그러다가 tv가 고장나서 할 일이 없자 밖에 나가려고 하는데 몸이 뚱뚱해져서 굴을 잘 빠져나갈수도 없었네요. 이제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고 엄마에게 조언을 구하네요.그 후에는 약속을 잘 지키는 두찌모습이네요.우리 아이들도 그 모습을 보고선 우리도 정해진 시간에만 tv보는데 이러더라구요. ㅎㅎ




[<텔레비전 더 볼래>와 함께 활동했어요]







우리 아이가 tv에서 가장 보고 싶은 프로그램 내용을 화이트보드에 그려보았답니다.요즘 한자가 나오는 프로그램을 즐겨봐서 그런지 tv라고 먼저 네모를 그린다음에 그 안에 사람 그림도 그리고 나름 한자도 책을 보고 따라쓰는 모습이네요.


[책을 접하고]
책을 접하면서 조금 아쉬운점은 모서리가 너무 뾰족하게 처리되어있어서 긁힐수 있어 둥근 모서리였다면 어린아이들에게도 더 좋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글밥도 그리많지 않고 생활속에서 접할수 있는 상황을 소재로 하고 있어서 더 친숙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도 tv 드라마를 한번 보게 되면 끝날때 까지 궁금해하면서 매일 그 시간에 tv앞에 앉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들도 그렇겠지요. 제일 마지막에 엄마랑 아빠랑 페이지가 있어서 올바른 tv보는 습관을 기르는데 어떻게 도와주어야 할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