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창의력 키우기 마음껏 그려 보자 3
앤드루 파인더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지난번에 그림으로 상상력 키우기에서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출발점이 주어지고 아이가 나름 이야기를 꾸며보면서 그림을 그리는 것을 해보았는데 이번에는 그림으로 창의력 키우기를 만나보았네요. A4 정도의 시원한 사이즈에 표지에 선명한 빨간색 바탕에 노란 동그라미가 그려져있어서 더 강렬한 느낌을 받을수 있었고  바탕에 여러가지 그림이 그려진 모습을 보면서 이건 뭘까 이건 뭘까하면서 우리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해보았네요. 
그 중간에 노란 동그라미에 제목이 쓰여진 모습이 눈에 잘 들어오는 표지 모습이네요.
뒷 표지에는 그림으로 창의력 키우기 3단계가 나와있어서 어떻게 책을 활용해주면 좋은지 나와있어서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요즘 창의력 키우기에 참 많은 책들을 만나볼수 있는데 이렇게 경계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생각하면서 그림을 그리면 자연스럽게 창의력을 키울수 있을거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흑백으로 되어있는 바탕 그림이 있고 거기에 어떤 문장이 나와있어서 그것을 출발점으로 아이들이 빈칸에 그림도 그리고 색칠도 할수 있게끔 자유스럽게 주어진 책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어떤 페이지는 한 페이지 가득 하나의 주제로 되어있어서 책을 넘겨보면서 저라면 이걸 어떻게 그릴수 있을까 생각을 해보기도 했네요.



  
  

우리 아이 제가 책을 펼쳐서 해볼까? 이렇게 하지 않아도 벌써 첫 페이지에 나와있는 수족관에다가 멋진 물고기 두 마리를 그려주고 지느러미와 꼬리, 몸통도 표현해주었더라구요. 또 펭귄친구들이랑 케이크도 그려주구요 

아가씨 머리랑 앵무새 친구, 요정들도 많이 그려주는 모습이었네요. 

그냥 백지를 주고 그림을 그리라고 하는것보다는 이렇게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자유롭게 상상하여 그림을 그리는것이 이야기 이끌어 내기에도 좋고 사고의 확장에도 더 좋을거 같아요.
처음에는 우리 아이가 잘 할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아이가 더 할래요 하면서 다음장을 넘겨서 그림을 그리고 이야기를 꾸며내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하고 어느새 이만큼 컸구나 하는 것도 느낄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