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하하하 재미있는 우화 저학년을 위한 마음상자 8
베르타 가르시아 지음, 글마음을 낚는 어부 옮김 / 예꿈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우하하하 재미있는 우화는 저학년을 위한 마음상자 008번 책이랍니다. 저학년을 위한 마음상자 시리즈 중에서 책 읽는 허수아비와 할머니와 빨간구두 책을 만나보아서 더 반가웠더랬습니다.
붉은 색 바탕에 제목이 매끄럽게 처리되어있어서 제목을 만져보는 재미나 느껴진답니다.
뒷 표지에는 함께 토론을 하고 있는 네 아이들의 모습이 보이고 단순히 이야기를 읽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함께 이야기나누면서 사고를 키워나가는 이야기와 함께 책에 나와있는 우화들의 제목이 나와있네요. 제목이 딱딱하게 나와있는 것이 아니라 재미난 느낌을 주고 있어서 어떤 내용일지 기대도 되구요.

아이들 동화책에서 문고판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읽으면 딱 적당할 정도의 두께와 내용과 함께 그려져 있는 은은한 느낌의 삽화도 만나볼수 있답니다. 글을 다 읽기전에 삽화만 보고서 어떤 상황인지 바로 한눈에 들어오고 있어서 아이들에게 읽어주기에도 좋으네요. 글자크기도 그리 작은 편이 아니라서 보기에도 적당하구요.
  
저도 어렸을적 우화를 많이 읽었던것 같은데 제가 아는 우화도 등장하고 있어서 만나볼때마다 반갑더라구요. 또 제가 알던 우화와 좀 다르게 끝나는 경우도 있어서 또 새롭게 보게 되구요.

우화는 단순히 동물들의 이야기로 끝이 나는 것이 아니라 무언가 교훈을 주고 있어서 저도 읽고나서 생각하게 되고 그렇더라구요.
아이들에게 읽어주고 나서 같이 이야기해봐도 좋을거 같아요. 
모습이 잘났다고 해서 자만심을 가지고 행동하다가는 큰일 난다는 이야기, 큰 욕심을 부리면 후회한다는 것, 세상 살아나갈때 나만 꾀를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도 똑같다는것등을 느낄수 있었고 그것을 교훈삼아 생활해 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