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상상력 키우기 마음껏 그려 보자 2
앤드루 파인더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저번에 그림으로 똑똑한 아이 키우기에서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출발점이 주어지고 아이가 나름 이야기를 꾸며보면서 그림을 그리는 것을 해보았는데 이번에는 그림으로 상상력키우기를 만나보았네요. 파란색 바탕에  여러가지 그림이 그려진 모습을 보면서 이건 뭘까 이건 뭘까하면서 우리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해보았네요. 남자아이라 그려진 그림들에  더 관심을 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그 중간에 노란 동그라미에 제목이 쓰여진 모습이 눈에 잘 들어오는 표지 모습이네요.
뒷 표지에는 그림으로 상상력 키우기 3단계가 나와있어서 어떻게 책을 활용해주면 좋은지 나와있어서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흑백으로 되어있는 바탕 그림이 있고 거기에 어떤 문장이 나와있어서 그것을 출발점으로 아이들이 빈칸에 그림도 그리고 색칠도 할수 있게끔 자유스럽게 주어진 책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어떤 페이지는 한 페이지 가득 하나의 주제로 되어있어서 책을 넘겨보면서 저라면 이걸 어떻게 그릴수 있을까 생각을 해보기도 했네요.

 

우리 아이와 함께 첫 페이지에 나온 대단한 로봇을 발명해봐 페이지를 해보았는데요 빨간 색연필로 멋진 로봇을 그려주더라구요. 밑에 다리가 그려져있었는데 거기에 맞추어서 제법 잘 그리는 모습이었고 그리면서 빨강색 디케이드라면서 그러더라구요. 손에는 창도 쥐고 있구요. 


두번째로 방패들을 무시무시하게 만들어줘를 해보았는데 동그란 방패와 네모난 방패에 각각 그림을 그리고 로봇트라면서 그러더라구요.


 


그리고 우리 아이가 가장 재미있어했던 도와줘 여기서 날좀 구해줘 페이지에서는 밑에 악어도 나와있고 사람을 어떻게 구해낼지 제가 궁금해지더라구요.
우리 아이 역시나 로보트 그려주시구 마지막에 야자 나무는 초록으로 바다는 파랑으로 칠해주면서 마무리까지 잘 해내더라구요.

 


그냥 백지를 주고 그림을 그리라고 하는것보다는 이렇게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자유롭게 상상하여 그림을 그리는것이 이야기 이끌어 내기에도 좋고 사고의 확장에도 더 좋을거 같아요.
처음에는 우리 아이가 잘 할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아이가 더 할래요 하면서 다음장을 넘겨서 그림을 그리고 이야기를 꾸며내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하고 어느새 이만큼 컸구나 하는 것도 느낄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