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여럿이라면 걸음동무 그림책 8
로렌스 시멜 글, 사라 로호 그림, 이한경 옮김 / 걸음동무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여럿이라면 제목을 보니 요즘 딱 제가 하고 있는 생각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어찌나 공감이 되던지요..

엄마로서 아이들도 돌봐야하고 집안일도 해야하고

또 직장생활까지 병행하려니 몸이 2-3개는 되었으면 좋겠다 싶은 상황이랍니다.

 혼자서 이리뛰고 저리뛰고 하다보면 어느새 하루가 다 지나가더라구요. 

 예전에 공부까지 병행할때는 더더욱 그런 생각이 간절했었구요.

주인공 아이도 저와 같은 생각이라서 이 아이는 어떤 이유로 내가 여럿이라면 하는 생각을 했을지 궁금해지더라구요.

표지의 주인공 아이 모습을 보면 복사기 앞에 올라서 있는데요

아이디어가 기발하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종이를 복사하는것처럼 나를 복사한다니 말이지요..
 
학교 수업이 끝나고 엄마 사무실로 오게 된 주인공아이,,엄마가 바빠서 놀아주지 못해서
혼자 심심해서 이런 저런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나와 복사된 아이가 있으면 싸우지도 않고 재미나게 놀겠다고 생각하네요.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것처럼 자신이 해야할일을 똑같은 나에게 하나씩 맡겨서 시키기도 하구요.

하지만 엄마 아빠를 생각하니 작게 복사된 나의 모습들이 항상 좋은 것만은 아니라는것도 생각하게 되네요. 
그러자 복사하는걸 중지하게된 아이,,

마지막에 복사된 사진들도 실제로 신체부위별로 복사를 해서 찍은 사진처럼

 조합을 하니 하나의 몸이 되어서 더더욱 재미있더라구요.
우리 아이들도 이건 손, 이건 발, 이건 머리 이렇게 하면서 책을 보았답니다. 
마지막에 네가 제일 좋아~ 하면서 아이들을 꼭 안아주었구요. 

흰 바탕에 자극적이지 않은 색상으로 그림들이 나와있어서 보는 내내 편안하게 볼수 있었답니다.

또한 각 장면마다 아이의 여러가지 표정도 함께 볼수 있어서 보는 재미가 있었구요. 
어떤 생각을 할때 자기가 하고 싶은 것만 생각하는 한쪽면만 바라보는것이 아니라

엄마 아빠를 생각하는 즉 다른 사람도 생각하고 다른쪽도 바라볼수 있는 아이의 모습이 보기 좋았답니다. 

그래서 나를 복사하는것도 중지하게 되고 말이지요.
나를 복사한다면 하는 아이다운 모습도 볼수 있었고

아이들은 보통 자신의 입장에서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주인공 아이는 그런면에서 조금은 철이 들지 않았나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더라구요. 
<리뷰에 인용된 글은 책속에 글을 인용했고 책 이미지의 저작권은 출판사에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