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해도 괜찮아 그림책 보물창고 51
케이트 뱅크스 지음, 신형건 옮김, 보리스 쿨리코프 그림 / 보물창고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연필꽂이에 꽃혀있는 부엉이, 악어, 돼지 모양의 지우개가 달린 연필을 보니

초등학교때 쓰던 지우개가 달린 연필이 생각 나더라구요.
특히나 요런 모양이 있는 지우개는 지우면 그 모양이 닳을까봐서 아껴 아껴 두고 썼던 기억이 ㅋㅋㅋ 
요렇게 연필끝에 지우개가 달려있으면 따로 지우개를 챙기지 않아도 쉽게 지울수 있어서도 좋더라구요. 
이 세 지우개들의 역할은 바로 실수를 지우는 일이랍니다.

  
숫자에 밝아서 수학문제가 틀렸을때 지워주는 악어,

글자와 낱말들에 밝아서 잘 보고 맞지않은 글자들을 지우는 부엉이,

먹는것을 좋아라하는 돼지는 무엇이든 다 지우려하네요.

아이가 멋진 그림을 그리는것을 보고 있던 지우개들은

아이가 그리는 그림속으로 쏙 들어가서 모험을 시작하는데요 그

러다가 실수를 하게된 악어,, 실수를 바로 잡는것이 일이지만

누구나 실수는 할수 있기에 친구들이 토닥여주면서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게 되네요. 
이 부분이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들었답니다. 
누구나 살다보면 실수하고 싶지 않아도 실수 할때가 있고

그 상황을 포기하는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대처하는것이 중요한데

세 지우개들도 아이가 그린그림을 지우기도 하고 해서 멋지게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시키네요. 
그러자 그림을 그린 아이도 다시 그림을 마지막으로 완성하게 되구요.

페이지 가득찬 실제감이 느껴진 그림들이 지우개들의 모험을 따라가는데

더욱 재미를 주고 있어서 흥미있게 볼수 있었답니다.

 울 아이들도 지우개들따라 모험을 가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살다보면 예기치않은 실수도 할수 있고 그런데 그것을 어떻게 대처해가는지에 따라서 결과는 달라질거 같아요

. 실수를 인정하고 기꺼이 받아들이며 그 상황을 포기,

물러서지 않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대처해간다면 스스로 마음도 편하고 떳떳하게 살아갈수 있을거 같아요.
<리뷰에 인용된 글은 책속에 글을 인용했고 책 이미지의 저작권은 출판사에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