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 마녀를 조심해! 튼튼곰 2
정희재 지음, 김영수 그림 / 책읽는곰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 아이들 과자를 거의 안주는 편인데 요즘 유치원, 어린이집에 가면서부터 어쩔수 없이 과자를 접하게 되더라구요. 저도 결혼전에는 달콤한 것이 먹고 싶어서 슈퍼에 가서 자주 사서 재어놓고 먹기도 했었는데 신랑이 과자를 별로 좋아라하지 않아서 저도 잘 안먹게 되더라구요.
아이들이 어느정도 크니까 엄마, 아빠가 과자 먹는걸 보고는 달라고 그래서 아예 마트가면 과자 코너는 가지도 않게 되더라구요. 
병원만 가더라도 아이들이 조금 운다 싶으면 사탕을 주더라구요. 물론 저는 사탕 안먹인다고 이야기하고 안받는데요 대부분 엄마들이 약먹일때나 떼쓸때 힘들어서 과자,사탕종류를 주게 되지요. 
과자가 얼마나 몸에 좋지 않은지 몰라서 그럴수도 있겠고 알면서도 어쩔수 없이 주게 되는 경우도 있겠지요. 이번에 만나본 <과자마녀를 조심해>책을 아이들과 함께 보면서 과자를 왜 먹지 말아야하는지에 대해서 생각해 볼수 있었답니다.

노란 바탕의 표지가 눈에 선명히 들어오구요 여러가지 아이들이 좋아라하는 간식거리들이 가득 나와있는 모습이랍니다. 중간에 팔짱을 끼고 있는 과자 마녀의 모습도 보이구요. 
뒷 표지에는 과자 마녀가 아이들을 망칠 무언가를 만들고 있는 모습이네요. 무얼까?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책을 살펴보았답니다.

 
마치 백설공주에 나오는 여왕처럼 과자마녀도 마법거울에게 누가 가낭 이쁘냐고 물어보네요. 건강한 아이들이 거울에 나타나는걸 보고 넘 화가 나서 아이들을 망치게 할 과자를 만들기 시작하네요. 과자에는 먼 나라에서 온 밀가루, 뼈를 약하게 하는 설탕, 과자를 상하지 않게 하는 썩지마 약, 알록달록 예쁜 가루, 과일맛 새콤달콤 가루등이 들어가고 기름에 튀긴 과자, 몸에 좋지 않은 달달한 것들을 몽땅 넣었네요. 과자를 계속 먹으면 아이들의 몸이 어떻게 되는지 나와있고 그걸 보고 좋아라하는 과자마녀의 모습이네요. 

그 동안 말로서 아이들에게 과자 먹으면 이가 썩는다고만 이야기해주었는데 그런 말보다는 이런 책을 실제로 보여주면서 직접적으로 느끼게 해주는것이 훨씬 효과적인거 같습니다. 책 뒷 부분에 보니까 맛있는 과자 ,왜 먹으면 안돼는지, 또 어떤 음식을 피하고 어떤 음식을 먹어야하는지에 대해 나와있어서 아이들에게 정확하게 이야기해줄수 있었답니다. 저도 잘 알고 실천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구요. 또한 집에서 과자를 만드는 4가지 방법도 함께 소개 되고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보면 좋겠다 싶더라구요. 
<리뷰에 인용된 글은 책속에 글을 인용했고 책 이미지의 저작권은 출판사에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