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꼬마 명탐정 네이트 ㅣ 이야기 보물창고 18
마조리 W. 샤맷 지음, 신형건 옮김, 마르크 시몽 그림 / 보물창고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전 어릴적 부터 탐정 이야기를 참 즐겨봤었는데
요즘엔 아이들 만화에도 명탐정 이야기가 나와있어서 그것도 챙겨보게 되더라구요.
그걸 보면서 어떻게 이렇게 멋지게 추리할수 있을까 하면서 감탄을 금치 못했던 기억이 나네요.
나도 그렇게 추리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었구요.
이 책에서도 명탐정 이야기를 만나볼수 있었는데요
혼자서 일하는 명탐정 네이트의 최근에 맡은 사건을 이야기 해주고 있어요.
바로 길갓집에 사는 애니가 자기가 잃어버린 그림을 찾아달라고 하는 사건을 의뢰했던 것이지요.
먼저 애니에게 그림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애니의 방도 보고 조사도 하구요.
그림의 대상이 된 팽이라는 개도 보고 관찰도 하구요. 또한 그 그림을 본 친구 로자몬드, 동생 해리에 대해서도 조사하네요. 하나하나 주변 사실에 대해서 조사하면서 그 그림을 찾는 모습이 정말 탐정으로서 역할을 잘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주황색의 괴물을 보면서 차근차근 설명하는 모습에서 재미나더라구요.
어쩜 요렇게 생각을 잘 했을까 하면서 말이지요.
글씨 크기도 큼지막한 편이고 글과 함께 그려진 삽화들도 때론 컬러로 떄론 흑백으로 되어있어서
그림이 아예 없는 문고판으로 넘어가기 전에 아이들이 그림과 함께 읽기에 재미를 느낄수 있겠더라구요.
그것도 아이들이 흥미 있어 하는 탐정 이야기라 다음에 어떻게 추리를 할까?
문제는 잘 해결할까? 하면서 따라가면서 흥미도 느낄수 있구요.
어떤 문제를 해결하려면 주변의 정보를 잘 수집하고
그것으로 부터 정보를 종합해서 생각하고 판단하는 모습을 가져야한다는 것도 잘 볼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리뷰에 인용된 글은 책속에 글을 인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