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깔이 뱅글뱅글 - 톡톡이 곰곰이 순순이의 색깔 여행 고인돌 그림책 4
정낙묵 지음, 박수현.이제호 그림 / 고인돌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색깔이 뱅글뱅글은 고인돌 그림책 4번에 해당하는 책이랍니다.

고인돌 그림책 어디서 들어봤다 싶어서 찾아보았더니 <잡았다 놓쳤다>, <민들레 친구들>에서 접해본 출판사라 더 익숙해 보이더라구요. 울 아이들 위의 두 권의 책도 참 재미나게 잘 봤기에 이 책도 참 기대가 되더라구요. 
표지의 그림을 보니까 학창시절 미술 시간에서 본 요런 빨, 노, 파 삼원색의 그림이 생각 나더라구요. 깔끔한 흰색의 바탕에 색깔들이 더더욱 도드라져 보이고
빨강과 노랑이 만나는 부분은 주황색, 빨강과 파랑이 만나는 부분은 보라색, 노랑과 파랑이 만나는 부분은 초록색, 모두 함께 만나는 부분은 검정색 요렇게 되어있어서 아이들과 손으로 하나씩 짚어가면서 무슨색인지 알아보기도 했답니다.
 
울 아이들도 놀이공원가는걸 좋아라하는데 책의 주인공 톡톡이, 곰곰이, 순순이도 놀이공원에 가서 신나게 놀이기구를 타네요. 울 아이들 놀이공원 그림 나오는거 보고 우리는 놀이공원언제가요? 묻기에 날씨 좋으면 간다고 하니까 언제? 언제? 계속 이렇게 묻더라구요 ㅋㅋㅋ
놀이 공원에 갔던 이야기도 나누어 보았답니다. 또 무슨 놀이 기구 타보고 싶은지두요..
각자 자기 옷의 색깔과 같은 잔에 타고 빙글빙글 돌아가는 부분이 생동감 있게 느껴졌답니다. 
그리고 서로 껴안으면서 색의 혼합이 이루어지구요. 그래서 우주 여행도 떠나네요
마지막에는 무지개까지 등장하고 있어서 아이들과 일곱빛깔 고운 색의 무지개도 이야기해보구요.
이야기가 끝나고 나서 엄마랑 아빠랑 부분에서는 저도 처음 들어본 오방색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서 알수 있는 기회도 되었습니다. 

책을 접하고나서 아이들이랑 물감 혼합 놀이를 해보았답니다. 그냥 말로는 물감혼합이야기를 해주었는데 실제로 해보기는 처음이었답니다. 빨강, 노랑, 파랑 물감을 투명컵에 짜서 아이들 보고 빨대로 저어보라고 했더니 좋아라하더라구요. 아이들 빨강쥬스, 파랑쥬스, 노랑쥬스 이럼서 재미나 했답니다. 단,, 입에는 넣지 말라고 했구요.

그리고 물감 혼합놀이 시작~
 
빨강+ 노랑= 주황                                      노랑+파랑= 초록
 
빨강+파랑= 보라                                     빨강+노랑+파랑=검정
  
만들어진 색깔들을 무지개 색깔처럼 배열해보았답니다. 
빨, 주, 노, 초, 파, 보, 검 ,, 무지개 색깔중에서 남색만 빠졌네요..


색깔 혼합 실제로 아이들이 색깔물을 컵에 따라보면서 해보니까 더 재미나하고 자연스럽게 익혀지는거 같았습니다. 물감놀이 치우기도 귀찮고 그래서 잘 안해주게 되던데 요렇게 컵에다가 하니까 치우는것도 간편해서 좋더라구요. 아이들 참 좋아라하던데 앞으로 자주자주 해줘야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리뷰에 인용된 글은 책속에 글을 인용했고 책 이미지의 저작권은 출판사에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