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워 니쩌
레이너 더 펠스니어르 지음, 정신재 옮김, 힐더 스퀴르만스 그림 / 세상모든책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분홍빛의 바탕에 붉은 색으로 나와있는 제목과 하트 모양이 참 사랑스러워보이는 책이랍니다. 표지 중간에 생쥐가 자기 키보다 훨씬 큰 연필을 잡고선 편지 쓰는 모습이 나와있네요.
안경쓰고 모자도 쓰고 있는 모습이 귀여운데 바로 이 생쥐의 이름이 니쩌네요..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페이는 머리속으로 상상력이 풍부한, 조금은 소심한 평범한 소녀랍니다. 아빠가 편찮으셔서 많이 걱정하지요.그러던중 누군가가 쓴 편지를 발견하게 되고,, 그것이 작은 생쥐 니쩌와의 만남의 시작이네요.누군가 그런 편지를 놓아둔다면 궁금하기도 하고 기대도 될거 같겠단 생각이 들었어요.저도 어릴적 실존하진 않지만 비밀친구와 속으로 이야기도 하고 그랬는데 페이는 살아있는 친구 니쩌를 만나서 참 좋겠다는 생각도 해보았답니다. 이후로 니쩌는 페이와 친구도 되고 대화의 상대도 되어주네요. 여러가지 힘든 상황속에서도 힘을 낼수 있고 자신의 목소리를 낼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두 하구요. 

옆에 있는 할머니도 페이의 든든한 후원자네요. 할머니도 우리가 보통생각하는 옛날 사고방식을 가진 할머니가 아니라 모든걸 알고 설명도 잘해주시구 독특한 옷을 입고 개성만점이시지요. 힘들때 누군가 옆에서 이야기를 들어주고 대화를 나눌수 있는 시간이 있다면 그래도 걱정거리를 덜수도 있고 해결할수 있는 방법도 찾아볼수 있지요. 그것도 건설적이고 긍정적인 방향으루요. 

덕분에 니쩌와의 이별에서도 슬퍼하지만 않고 한층 성장해나간 모습을 보여주는 페이의 모습이예요. 읽고나서도 마음이 포근해지고 따뜻해 오는걸 느낄수 있었구요. 울 아이들도 커가면서 많은 일을 겪는 동안 힘들고 지칠때가 있을때 저도 옆에서 이야기를 들어주고 대화를 나누는 조력자가 되어줘야겠다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리뷰에 인용된 글은 책속에 글을 인용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