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개섬의 해적들 팍스 선장 1
마르코 이노첸티 지음, 시모네 프라스카 그림, 김희진 옮김 / 세상모든책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드커버의 표지에 위, 아래 부분이 빨간색으로 되어있는 부분이 먼저 눈에 확 들어오네요. 중간에는 책에 나오는 등장인물들이 나와있구요. 뒷 표지에는 신비로운 해적선에 탄 용감하고 믿음직한 선장과 해적과 우정에 관한 특별한 이야기라는 소개가 나와있어요. 

이 한권으로 이야기가 끝나는 것이 아니라 '팍스 선장 시리즈'이렇게 시리즈 물인데요 그 중에서 요 책이 첫번째 이야기랍니다. 위험 천만한 바다 위를 표류하다가 해적이 된 용감한 생쥐 '리키랫'과 안대속에 비밀을 감추고 있는 카리스마 넘치는 멋진 해적 두목 '팍스선장'이 펼치는 우정과 모험 이야기로 이탈리아 현지 아동 도서 베스트셀러라고 하네요.

책 앞부분에는 등장인물에 대한 소개가 만화같은 그림과 함께 이름, 간단한 소개가 나와있어서 이야기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구요. 안에 페이지 구성도 줄글만 있는 것이 아니라 그 내용에 맞추어서 삽화들도 컬러플하게 들어가 있고 글자크기도 큼지막한 편이라서 아이들이 접하기에도 재미나할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또한 해적 이야기라서 무언가 사건이 벌어지고 역동적인 분위기라서 책장을 넘겨가면서 재미를 느낄수 있었답니다. 

아빠가 식료품가게를 여느라 뱀들에게 진 빚을 갚지 못해서 리키랫을 인질로 잡고 뗏목에 묶어 바다에 버리게 되고,, 다행히 카멜레온호에 구조가 되어서 카멜레온호의 해적이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답니다. 중간중간에 카멜레온호를 잡으려고 하는 아나콘다 왕국호도 등장하고 해적들이 사는 안개섬에도 가보고  보물을 찾기위해 고래뱃속에도 들어가는 등의 이야기가 전개되고 있어서 책 한권이 금방 넘어가고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지네요.앞으로 어떤 일들이 그들앞에 펼쳐질지,, 리키랫은 가족을 다시 만날수 있을지? 멋진 해적 두목 '팍스선장'은 어떤 비밀을 감추고 있을지? 등등 기대되는 점도 참 많네요. 재미있는 책을 찾는 초등학생들에게 선물해주면 그만이겠다라는 생각을 해 보았답니다.
<리뷰에 인용된 글은 책속에 글을 인용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