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P(클랩) 교육법
김수윤 지음 / 씽크스마트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을 키우는데 있어서 어떤 중심을 가지고 일관성 있게 아이들을 대하는게 참 힘든거 같습니다. 아이들을 위하고 아이들을 잘 키우기 위해서라는 목적은 같지만 그 방법면에 있어서는 참으로 다양하게 많은 것들을 접할수 있어서 과연 어떤것이 올바른 길인지 항상 고민하게 되더라구요. 

이번에 접해본 CLAP 교육법은 대한민국에서 최연소 나이로 영어 창작 동화를 집필한 최은우를 성공적으로 교육시킨 엄마의 학습법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책이라는 소개에 더욱 기대가 되더라구요. 어린나이에 영어창작동화를 집필했다고 하니 넘 놀랍기도 하고해서 어떻게 아이를 교육시켰는지 궁금해서 책장을 잡으니 술술 책장도 잘 넘어가고 공감되는 부분도 많았답니다. 

CLAP은 Creative(창의적인), Logical(논리적인), Amusing(재미있는), Passionate(열정적인) 방식’으로 아이의 오감을 자극하여 효율적인 학습을 하도록 해주는 새로운 교육법인데 지능이 높은 아이들에서부터 자폐아나 정신 분열증을 앓고 있는 아이들을 교육하는 데에 적용하여 놀라운 효과를 이루어 냈다고 하네요. 이런 육아서들을 접하다보면 뜬구름 잡는식의 글도 많았는데 실제로 아이를 키우면서 닥치는 또 고민하게 되는 실질적인 문제들도 다루고 있어서 더욱 관심있게 봐지더라구요. 

목차부분을 보니 총 4개의 장으로 구성되어있고 1장에는 자기 아이를 키웠던 이야기들 2장에는 영어교육, 3장에는 교육 전반에 걸친 저자의 교육 철학에 관한 내용으로,4장에는 창의성과 사고력의 중요성 및 발달 이론에 대해 나와있어서 영어교육뿐 아니라 아이를 키우는데 있어서 전체적인 문제를 고민해야한다는걸 알수 있었답니다. 무슨일이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도전하는 모습,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을 키우는것, 아이의 교육을 위해 실수를 통해 끊임없이 배워나가는 노력등등 와닿는 말들이 참 많아서 늘 곁에두고 교육에 방향을 잡을수 없이 혼란스러울때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리뷰에 인용된 글은 책속에 글을 인용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