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흔들 내 앞니 절대 안 빼 국민서관 그림동화 71
로렌 차일드 지음, 김난령 옮김 / 국민서관 / 2007년 3월
평점 :
품절


찰리 롤라 시리즈는 울 아이들 영문판으로 먼저 접했던 책인데 이렇게 한글판으로도 처음 접해보아서 아이들이 보자마자 찰리 롤라다~ 이러더라구요.
오빠와 동생이 나오는 책이라서 울 아이들 더욱 공감하면서 볼수 있었던 책이었답니다.
책 표지가 하늘색 바탕에 중간에 흰 원에 두 아이들의 모습이 상큼한 느낌을 주고 있고 윗 부분에는 이빨 요정과 동전의 모습도 함께 나와있어서 이가 빠질때 아이들에게 접해주면 좋겠더라구요.뒷 표지에는 찰리롤라의 다른 그림책도 소개되고 있어서 몰랐던 책들도 알게 되었답니다.저도 어릴적 이를 갈때 갑자기 이가 흔들리고 빠질거 같아서 무섭기도 했고 맨날 거울 보면서 이 이가 언제빠질까 ,, 또 피가 많이 나서 넘 아프고 얼른 빠졌음 좋겠다는 생각을 했던 기억이 났는데 이 책의 롤라는 어떤 경험을 할지 궁금하더라구요.
울 아이들은 아직 이를 갈기 전이라서 이가 흔들린다는것이 참 신기하게 느껴지는 모습이었답니다. 엄마, 진짜 이가 빠지는거예요? 이가 빠지면 어떻게 되지요? 하면서 계속 질문을 하구 말이지요.. 며칠전부터 흔들리는 롤라의 앞니, 롤라는 절대로 안뺄꺼라고 하지만  마빈과 찰리가 이야기를 해주고 로타도 앞니가 빠졌다고 하자 드디어 이를 빼면 이빨 요정이 돈을 준다는걸 알게된 롤라,,드디어 앞니가 빠지고 기린을 가질 큰 기대를 하고 있었지만 이가 없어지는 사건이 발생해서 실망한 롤라를 위해서 찰리의 좋은 생각으로 무사히 그 고비를 넘기게 되지요.
마지막의 엉뚱한 로타와 롤라의 모습도 재미나답니다..
우리 어릴적에는 이가 빠지면 지붕에 던지곤 했었는데 외국작품이다 보니 이빨 요정 이야기가 나와서 아이들에게 알려줄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림풍도 귀엽고 실사사진이 간간히 나와서 더욱 재미났고 글씨체도 이뻐서 넘 사랑스러운 시리즈인거 같습니다.
<리뷰에 인용된 글은 책속에 글을 인용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