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엄마 팔아요 담푸스 그림책 1
바르바라 로제 지음, 이옥용 옮김, 케어스틴 푈커 그림 / 담푸스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흰 바탕의 깔끔한 배경에 엄마의 모습이 크게 나와있고 아이가 우리 엄마 팔아요~ 제목을 가리키고 있는 듯한 자세를 취하고 있는 모습이 눈에 선명히 잘 들어온답니다. 제목 글자도 분홍과 초록의 대조적인 색깔이 이쁘구요..
제목을 보고 궁금증이 일어나선엄마를 판다고?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더랬지요.. 
뒷 표지에 보니까 파울리네가 새엄마를 바라는 내용이더라구요.. 
저도 어릴때 다른 엄마가 우리 엄마였으면 하면서 생각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의 기억이 났었더랬지요. 엄마한테 야단맞고 때로는 매로 맞기도 했을때마다 다른 엄마라면 안그럴텐데 이런생각을 했었는데 ㅋㅋㅋㅋ 파울리네도 그렇다고 하니까 어떤 이야기일지 기대가 되었답니다.

 
생각보다 각 페이지에 글이 많아서 울 아이들에게 읽어줄때 좀 힘들지 않을까 했었는데 이야기에 나오는 우리 아이또래의 아이 파울리네와 엄마에 관한 이야기라서 우리 아이들 집중해서 듣는 모습이었답니다. 저도 더욱 실제감 있게 읽어줄수 있구 말이지요..
특히나 첫 문장 읽고 나서 울 아이 쳐다보니까 다른 책으로 얼굴을 가리던걸요? ㅋㅋㅋ 울 아이 삐지거나 심술부릴때 엄마 싫어, 저리 가세요~ 이러는데 그 모습과 비슷한걸 알았나봐요,,
엄마때문에 화가난 파울리네 엄마를 파는 가게를 찾아가는 모습이 왠지 귀엽게 느껴지더라구요..따라다니는 엄마도 재미나 하는 모습인거 같구요.파울리네의 속마음이 글과 그림을 통해서 잘 느껴지더라구요. 파울리네의 질문에 대해서 골동품 가게아저씨의 데응이 참 재미나더라구요. 돈문제 나와서  아이들에게 무엇을 사고 팔때의 활동에 대해서도 알려줄수 있었답니다. 새 엄마를 만난 파울리네 ,, 자신의 생각대로 잘 되지 않고 자신의 취향은 생각하지도 않은 새 엄마의 모습에 대해서 핑게를 대면서 엄마를 데려와야겠다고 하네요..ㅋㅋㅋ 속으로는 자기를 잘 몰라준다고 생각했던거와 다르다고 느끼면서 말이지요.. 파울리네,,결국 진짜 엄마, 아빠를 동시에 만나서 행복해 하며 웃는 모습이 넘 이뻐보였답니다. 

책을 읽어주고 나서 울 아이들에게 너희도 새 엄마한테 갈꺼야? 하니까 울 아이들 아니요,, 하더라구요 ㅋㅋㅋㅋ 책에 나온 파울리네의 모습을 봐서 더더욱 그렇겠지요?
<리뷰에 인용된 글은 책속에 글을 인용했고 책 이미지의 저작권은 출판사에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