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함께 보는 저학년 수학 -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알기 쉽게 키워 주는 책
오시마 히데키 지음, 김정환 옮김 / 세상모든책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하면 학교 다닐때 참 힘들고 고통스러웠던 과목이었던 생각이 나네요.
한번 기초를 놓치게 되면 여간해서 그것을 따라잡기가 힘든 과목이기도 하구요.
우리 아이들도 조금씩 커가면서 수학적인 내용을 접하다보니 이건 어떻게 알려주면 아이들이 쉽고 재미나게 접할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우리가 어릴적 공부할때는 그냥 외우는 식이 많았는데 수학은 원리와 개념을 알면 더 재미나게 접할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이번에 세상모든책에서 나온 <엄마와 함께 보는 저학년 수학>이라는 책을 만나보았는데 아직 우리 아이들이 취학전이라서 바로는 활용할수 있는 부분이 적지만 초등학교 가서는 참 많이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초등저학년때의 수학이 바탕이 되어 고학년의 수학을 잘 할수 있기때문에 그 기초를 튼튼히 하는건 정말 중요할거 같구요. 
위에 아이들이 할수 있는 문제가 나와있구 옆에 아이에게 물어보는 질문의 형태가 나와있어서 엄마들이 어떻게 아이들과 함께 공부를 해나가야하는지 방향을 제시하고 있답니다.
아랫부분에는 지도 포인트가 나와있어서 이 활동을 통하여 어떤것을 얻고자 하는지 어디에 중점을 둬야하는지 잘 알수 있답니다.
마구잡이로 각 내용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조직적으로 쉬운 것에서 어려운것으로 하나하나 차근차근히 다루고 있어서 이렇게 아이들과 하면 되겠구나 하는것이 바로 눈에도 잘 들어와서 좋더라구요.
중간중간에 쓰여있는 칼럼들도 읽어보기에 재미나고 생각할 거리를 주고 있는점도 마음에 들었구요 아이들 가르칠떄 옆에두고 보면서 도움을 받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리뷰에 인용된 글은 책속에 글을 인용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