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사랑 놀자 - 영어로 놀자 시리즈 4
마이클 달 지음, 사라 그레이 그림, 윤지영 옮김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영어로 놀자 시리즈가 1권부터 8권까지 나와있는데 그중에서 제 4권인 <부사랑 놀자>를
만나보았답니다. 아이들 영어책을 읽어주다보면 부사가 자주 나오게 되는데 아이들에게 막상 설명해주려니 힘든 부분이 있더라구요. 
아이들에게 알려주기에는 책에 나와있는 부사들이 어려운거 같았답니다. 사실 엄마인 저도 모르는 부사들도 많이 나오고말이지요.부사의 개념이 동사나 형용사 또는 다른 부사를 설명하거나 꾸며주는 말이라서 조금 수준이 있다보니 그런 느낌이 들었답니다.
그래서 쉬운 몇개만을 아이들에게 알려주었답니다.

  
아이들 부사를 바로 접해주면 좀 생소하고 힘들거 같아서 책에 나와있는대로 크게 색칠된 단어들을 찾아가면서 아이들에게 읽어주었답니다. 알록 달록 한 그림들과 함께 다른 글자들보다 크고 진한 색으로 되어있는 부분들을 쉽게 찾을수 있었고 밑에 단어 뜻도 함께 나와있어서 아이들과 함꼐 보기 편리했구요.그림으로 함꼐 되어있으니 좀 이해가 쉬운거 같았습니다. 페이지의 옆 부분에 그 페이지에 대한 해석이 나와있어서 필요할때 금방 찾아보기에도 좋답니다.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완전히는 활용되지 않지만 그 동안 잘 생각해보지 않았던 부사의 여러가지 성질이나 형태에 대해서 엄마인 저도 공부할수 있는 시간이 된거 같습니다. 

책 내용이 끝나고 나서 뒷 부분에 단어 사전과 더 배워볼까요 부분도 함꼐 있어서 보충학습을 하기에도 괜찮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