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살 두뇌력이 평생학습을 결정한다 - 두뇌력을 키우는 엄마의 행동수칙 우리아이 시리즈 1
구동조 외 지음 / 21세기북스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 아이들이 다섯살이라 더더욱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 책이었답니다.
자녀의 미래를 위해 진정으로 필요한 교육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게 되구 말이지요.
우리가 자랄때와는 또다른 환경속에 내던져진 우리 아이들,, 더더욱 많은 능력을 요구받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엄마들, 아빠들이 어떤 기준을 가지고 육아를 해나갈것인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답니다. 21세기인재는 명문대학 출신이기보다는 창의성이 결정된다는 것, 그리고 그 창의성을 높이는 기술들, 창의력의 시작과 끝인 예술력, 창의력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디자인력, 생각에 날개를 달아주는 상상력 이렇게 쭉 나와있답니다.

아이들 이런 예술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그전에 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인데 디자인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많이 인식하게 되었구, 아이들을 많이 경험하게 하고 그 속에서 또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풀어내는 것들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국경을 초월하는 무한한 가치창출도 할수 있겠구 말이지요.

부록에는 창의력을 기르는 20가지 법칙과 창의력을 방해하는 말투와 조건이 나와있는데 이 부분이 특히 도움이 되었답니다.
사실 앞부분에 쭉 나온 내용들은 교수들이 써서 그런지 조금은 추상적인 내용이 많아서 아쉬운부분을 느꼈었거든요.. 다른 육아서에서 읽어부분들도 많이 겹치는 내용들도 있는것 같구 말이지요.. 아이들의 창의성 향상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을 해보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