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넌 할 수 있어!
클레르 프리드먼 지음, 양은진 옮김, 가비 한센 그림 / 세상모든책 / 200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표지의 은은한 분위기와 아기토끼의 넘어졌을때의 표정이 잘 나타나있어요. 
뒷 표지에는 엄마품에 폭 안겨있는 아기토끼의 모습이 사랑스러워보이고 아기토끼 데이지가 깡총뛰기를 하는데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나와있답니다.
제목이 아이들에게 참 힘을 줄수있고 아이의 발달 상황이나 과업에 대한 조급함에 대해서 생각해줄수 있는 아이에게는 격려와 용기를 부모에게는 한템포 늦출수 있는 좋은 말인거 같아서
아이보다 제가 더 자꾸만 보게 되는 책이랍니다.

 
 
간지부분에도 흰 바탕에 수채화적인 가벼운 그림으로 나비랑 잠자리, 달패이, 풀, 꽃, 버섯, 벌 등의 모습이 나와있어서 아이들이랑 찾기 놀이 하기에도 참 좋았답니다. 

아기토끼 데이지가 엄마에게 깡총뛰기를 배우고 있는데 생각만큼 쉽지는 않네요. 잘 안된다고 엄마에게 투정도 부리구 말이지요.그러자 엄마토끼는 다른 동물들의 이야기도 해주네요.
새로운 것을 배우는 건 누구에게나 어렵다는 말과 더불어서 말이지요. 그러자 자신만 그런게 아니라는 사실도 알게되네요. 연습에 연습을 거듭하고 드디어 해낸 데이지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귀엽네요.

여러가지 동물들의 모습이 은은한 수채화톤으로 그려져 있어서 참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책이랍니다. 그리고 내용도 우리 아이들이 생활속에서 새로운것을 할때 잘 안된다고 투정부리고 짜증부릴때가 많은데 그때 꼭 읽어주면 좋은 내용이어서 항상 옆에두고 읽어주려고 하고 있구요. 또한 옆에서 보조해주고 관심을 가져주는 엄마의 모습을 통해서 조급함을 가지지 않고 아이를 성장의 방향으로 이끌수 있는 모습또한 저에게 많은 자극이 되었답니다. 아이들이 잘 안된다고 했을때 제대로 반응해주는 연습도 하게 되고 말이지요..

매일마다 괜찮아, 넌 할수 있어~를 아이에게 말해주는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