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의 두뇌는 5세까지 준비하세요 - 우리 아이 두뇌 발달을 위해 부모가 꼭 해야 할 52가지
질 스탬 지음, 유혜인 옮김 / 예담Friend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똘망이가 무럭무럭 자라면서 관심을 갖게 된 두뇌발달,
그래서 만나게 된 책은 '아이의 두뇌는 5세까지 준비하세요'예요. 이 책은 세계적인 두뇌육아전문가 질 스탬 박사의 최신 육아법이 담겨 있답니다.
아이의 뇌, 5세 이전에 전부 완성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저도 이 책을 만나기 전에는 몰랐는데요. 똘망이는 딱 중간까지 온 상태라 앞으로 남은 시간동안 열심히 두뇌발달을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오늘 소개하려는 이 책에는 우리 아이 두뇌발달을 위해 부모가 꼭 해야 할 52가지가 책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5년을 관리하면 평생행복해지는 52가지 생활실천형 육아법은 엄마아빠가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 가독성이 좋아서 쏙쏙 눈에 들어 온답니다.
봄기운이 느껴지는 주말을 맞아 아이와 함께 서점을 방문해보면 유독 육아법, 두뇌발달에 관한 책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그만큼 최근 아이의 육아에 대한 키워드는 '두뇌발달'인가 봅니다. 이 책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구성되어 있는데 저처럼 1분에 있는 뇌과학정보보다 먼저 2부의 52가지 방법을 먼저 읽은 후에 다시 1부로 돌아가 읽으면 더 이해가 쉬울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자가 강조하는 생활 실천형 두뇌육아법이 효과를 보려면 양육자인 엄마아빠가 왜 52가지의 행동을 해야하는지 아이에게 실천하려는 이 행동들의 의미를 이해해야만 더 효과가 있겠죠?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어 내려가다보니 벌써 책이 끝났네요. 무거운 주제일 것 같지만 실은 너무도 실천하기 쉬워보이는 52가지 중에 제 눈에 들어오는 문장들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아요.
줘도 좋은 스트레스”와 “주면 안 되는 스트레스”를 구별하세요, 똑똑하다는 칭찬을 하지 마세요
,가족이나 친구의 사진을 반복해서 함께 보여주세요, 감정을 자극해 집중력을 높이세요
이를테면 두뇌가 긍정적인 감정을 느껴야 집중력이 높아지고, 집중을 해야 기억력이 좋아진답니다. 라는 설명과 함께 두뇌를 완성하는 Tip으로 새로운 체험을 아이가 이미 좋아하는 활동과 연결하면 의미있는 감정을 이끌어낼 수 있답니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방법으로 교육하고, 목소리의 높낮이와 표정, 손짓으로 중요한 단어나 개념을 강조해보라는 설명이 함께 있어 엄마아빠가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모든 부모라면 우리아이가 남보다 뒤쳐지지않고, 반에서 중간은 갔으면 하는 마음과 동시에 좀 더 솔직하자면 공부를 잘했으면 특별한 재능이 있길 소망하잖아요. 아이는 아직 어리고, 두뇌발달은 이미 시작되고 있어 엄마아빠의 생활 속 노력으로 변화되는 우리 아이의 미래, 생활 실천형 두뇌육아법으로 같이 바꿔봐요! 시간은 흐르고, 우리아이는 점점 자랍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늦었다고 생각되는 지금이 동시에 시작점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