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진 유리창 법칙 - 사소하지만 치명적인 비즈니스의 허점
마이클 레빈 지음, 이영숙.김민주 옮김 / 흐름출판 / 2019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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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상황에서 반드시 잊지 말아야 할 깨진 유리창의 법칙

그래서 지금까지 비지니스의 고전, 경영 원칙에서 절대적으로 신뢰받고 있는 깨진 유리창 법칙

 

아직 깨진 유리창 법칙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정리하면,

'고객이 겪은 한 번의 불쾌한 경험' ' 한 명의 불친절한 직원' '말 뿐인 약속' 등 기업의 사소한 실수가 기업의 앞날의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요즘 뉴스에 나오는 기업오너들의 갑질행태는 사소함을 넘어선 기업의 이미지를 한 번에 무너뜨리지만

기업의 이름으로 일하고 있는 직원, 근로자 한 명의 파급효과로도 이 깨진 유리창의 법칙이 적용된다니

경영 일선에서 강조하지 않을 수 없는 절대적 법칙일 것이다.

 

기업에서 시행하는 CS교육을 비롯한 친절, 마인드, 브랜드이미지 제고와 관련한 모든 것이 깨진 유리창 방지를 위함이다. 그렇기에 깨진 유리창을 발견하자마자 수리하는 일은 어떤 면에서는 어렵지 않을 것이다.

동기와 예방이 있으면 얼마든지 수리할 수 있지만 그 보다 어려운 일은 유리창이 꺠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일이다.

이 책에는 어마어마한 경영 전략이나 비스니스 방법을 담고 있지 않다. 하지만 그 보다 더 중요한 기업이나 조직의 깨진 유리창 문제 발생 원인과 수리방법, 그리고 그에 따른 보상에 관한 내용이 있다. 원대한 기업의 비전 실현보다 더 중요한 깨진 유리창의 법칙.

마지막 장을 덮고 나면 이 책이 왜 비지니스의 고전,

비지니스의 영원한 클래식, 깨진 유리창 법칙인지 체감률 100프로 이상으로 알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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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나 2019-03-09 20: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