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경 쌤과 함께하는 초등학교 입학준비 (2022년판) - 14만 초등 학부모의 멘토
이은경 지음 / 황금부엉이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새해가 밝았네요. 2022년에는 행복한 시작해서 한 해 보내길 소망합니다.
그리고 두둥, 기다리던 초등학교 입학일도 얼마 안 남았어요.

학교 입학 준비를 하다보니 그 동안 관심없었던 

온라인수업, 줌, 등교일, 준비물, 입학일, 입학식.. 등등
학교 관련 키워드만 눈에 보입니다. 
초보엄마에서 이제는 초보 학부모가 되는 2022, 
저는 도대체 어떤걸 준비해야하는건지 감이 잡히지 않는 새해 새벽입니다.
​                            
 인터넷을 검색하다 알게된 유튜브 채널, 슬기로운 초등생활
제목이 최근 핫했던 드라마 제목이 연상되는 이 친숙한 기분.
근데 내가 그토록 찾던 초등1학년 학교생활을 알려준다니 안 보고 넘어갈 수가 없네요.

교육과정 연간운영일정표.. 오호라, 이런 것도 있었네요.
그럼 흥미로운 목차를 넘기다 보니 파트별로 초등학교 준비 알짜배기 내용으로만 담겨져 있는 기분, 


유레카, 3월 입학준비가 두렵던 저에게 쓰앵님이 생긴 것 같습니다.
 학교에서 지켜야할 매너, 표현, 그리고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한 조언까지
생각하지도 못한 초등생활이 눈 앞에 펼쳐집니다.


코로나19로 대면으로 정보를 구하기 어려운 시기, 
좋은 가이드 서적, #14만 초등 학부모의 멘토 이은경 쌤과 함께하는 초등학교

 #입학준비 2022년판, 그것도 최신 2022년판이라 올해 학사일정에 맞춘 내용들이 담겨져 있네요.

랜선에서도 찾기 어려웠던 학교 구석구석, 
어떤 시설이 있으며 우리아이가 어떻게 이용하게 되는지에 대한  내용이 있어
엄마가 마치 먼저 학교를 다녀온 것 처럼 

우리 아이에게 설명할 수 있어서 낯설음도 조금은 덜어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직은 정독중이고 슬기로운 초등생활을 완전 극~~복 하기엔 

조금 시간이 걸리겠지만무려 14만 초등 학부모의 멘토 이은경 쌤과 함께라면 

우리아이 초등학교 입학준비도 그리 험난해 보이진 않네요.


 아이의 새출발에 대한 기대감은 높이고, 두려움을 없애줄 좋은 동반자 학교생활 가이드북,
가정생활과 학교생활에서 아이의 방향을 잡아주고
부모와 아이의 공부습관까지 제시해주는 좋은 길잡이 책인 것 같습니다.

'아는만큼 보인다'는 그 말, 
학교 생활에서도 이 말은 진리인 것 같네요!
​                                     
** 책만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초등생활 #입학준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