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개인주의적 소확행 - 알고 보면 당신의 일상에 숨겨져 있는 소중한 점(dot)들
전수진 외 지음 / 치읓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 연휴 전 나 혼자만의 시간을 갖을 수 있는 시간이 생겼다. 야호. (주말 제외하고 얼마만의 여유인가. 행복이 별거있나,, 이것이 바로 #소확행 ) ​ 나만의 소확행을 생각하는 일상 속 오후. 눈에 들어오는 책 한 권. '지극히 개인주의적 소.확.행.' 오늘 같은 날,, 제격인 책 지극히 개인주의적 소.확.행. 책을 덮는 순간, 행복이 동해안 푸른파도처럼 밀려오길 기대하며 만나본다. 평범한 직장인(자칭 홍대 여신)부터 뇌과학연구자, 의사, 증권 애널리스트 등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모여 만든 이 책은 다른 분야에 있지만 '행복'이라는 공통된 주제로 책을 엮었다. ​ 그리고 스스로에게 행복함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분들이란 생각이 목차만 만나도 알 수 있었다. 어느 순간 언론과 매체에서 '소확행'이라는 말이 쓰여지더니 어느 새 대중적으로 쓰이는 말이 된 것 같다. ​ '일상에서 소소하지만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행복' 이를테면 요즘 같이 춥고, 미세먼지가 많은 시기엔 이불 속에서 귤 먹으며, 티비 보는 것이 나의 소확행처럼 말이다. 우리가 매일 만나는 일상 속에 그 동안 행복 느끼지 못한 것들에 대해 혹은 직장 내 관계나 일을 안에서도 또 하나의 소확행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발전될 수 있음을 이 책은 말하고 있다. 지난 주는 업무적으로나 직장 내 관계로 인해 꽤나 힘들없던 한 주였다. ​ '행복'이라는 단어는 사치처럼 느껴졌는데 이 책을 만나고 '소확행'을 생각하다 보니 마음이 누그러지고 여유가 생긴 기분이다. 행복은 누가 가져다 주는게 아니다. 만들어 줄 수 있는 것도 아니라 오직 나를 통해 만들어지는 감정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알게 되었다. ​ 오늘 이 시간부터라도 먼 옛날부터 이미 내곁에 찾아 온 행복을 알아봐주고, 더 나를 행복하고, 사랑하기로 했다. ​ 따뜻한 #행복이야기 '지극히 개인주의적 소.확.행.' #소확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