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바른 습관 - 기본 중의 기본을 담다
문성후 지음 / 이지퍼블리싱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처음 만나는 순간,

예전부터 품어왔던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지침서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에 바른 답변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든 책이다.

 

직장인 바른 습관이 생겨 더 나은 워라밸에 도움이 된다면,

그런 책이 있다면 당연히 모든 직장인들은 읽을 의향이 있을 것이다.

 

깔끔한 네이비 표지에 시작을 알리는 듯한 저 남자분의 출발자세가 마음에 들었다.

직장인의 바른 습관, 기대감에 책장을 넘겨봤다.

 

# 에세이 # 직장인

 

멘탈 일머리, 직장화법, 레벨업, 그리고 생존력까지

탄탄하게 구성된 이 목차를 보니.. 빨리 책을 소화해야겠다는 욕심이 생겨났다.

그리고 후선배의 상담코너 역시 얼른 만나보고 싶었다.

 

책을 읽어 넘기다 갑자기 저자인 후선배가 궁금해져서 책 표지에 있는 저자에 대한 설명을 읽어 내려갔다. 상위 1% 스펙과 오랜 사회경험을 바탕으로... 조직 내 직급, 계층 간의 소통의 아이콘으로 꾸준하게 활약하고 있다. 화려한 스펙에 화려한 글솜씨..부러움에 잠시 책을 덮었다 후선배의 바른습관을 닮아 보고 싶은 마음에 다시 책을 바라봤다.

 

사실 직장생활에 고민이 많아 자기계발서를 읽고, 또 다른 책을 찾기 바빴던 저에게

언제나 처럼 자기계발서를 만나면 빠르게 나를 변화시킬 수 있는 내용찾기를 보물찾기 처럼 반복하던 저.

 

'직장인의 바른 습관' 책을 만나 관심있었던 부분 역시 레벨-업 파트 였죠.

하지만 읽다보니 가장 와닿는 부분은 멘탈:매일 나를 리셋하는 방법이었다.

CAR의 선순환을 만나니, 기본을 잠시 내려놓고 지름길만 찾던게 아닌가 하는 마음이 드네요.

결국은 내가 바르게 서야 셀프엔진이 단단해져 바른 직장생활을 할 수 있다는걸 '#바른습관 을 만나 배웁니다.

 

책장을 덮는 늦은 이 시간.

왠지 내일 아침 출근길은 다른 날과 달리 몸도 마음도 가볍게 나아갈 수 있을 것 같네요.

이것이 바로 직장인의바른습관 첫 걸음이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