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 13년 연속 와튼스쿨 최고 인기 강의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지음, 김태훈 옮김 / 8.0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라는 책은 제목부터가 매력적이다.

누구나 생각하고 원하는 부분을 정곡으로 찌르고 있기 때문이다.

 

원하는 것을 얻고 싶은 방법,

바로 협상의 기술을 유연하고 일목요연하게 풀어가고 있는 이 책은

직접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을 포함한 비즈니스맨뿐 아니라

가정에서 아이들을 돌보는 가정 주부, 심지어 친구 사이에서도

내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유용한 협상의 기술에 대해 실례를 들어

쉽고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다.

 

누군가가 이 강의를 듣기 위해 다른 8개의 강의를 포기해야만 했다던 말을,

이 책을 읽고 나면 단박 이해하게 된다.

펜실베니아 대학 경영대학원 와튼 스쿨에서도 유명 강의로 소문난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교수의 인기강좌를 강의 내용을 고스란히 활자로 펼쳐낸 이 책은

일상에서 수없이 마주치게 되는 선택과 협상의 순간들을 어떻게 하면

내가 원하는, 내게 유리한 방향으로 붙잡아 올수 있는지,

그래서 결국 내가 원하는 것을 손에 넣는 방법을 유쾌하고 명료하게 설명해준다.

 

특히, 이 강의를 듣고 실제로 협상방법을 적용해본 수많은 학생들의 예를 읽으며

내가 처한 상황에 비추어 바로 적용할수 있는것이 이 책의 장점이다.

우리가 늘상 만나는 순간에

우리가 원하는 것을 손에 넣기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쉽게 포기해버리는 상황에서도

끝까지 협상의 능력을 발휘하여 원하는 것을 얻게 되는 아이디어와 기지가 놀라운 뿐이다.

특히 첫부분에 등장하는 비행기를 놓친 커플이

기장의 마음을 얻어 결국 비행기를 탑승하게 된다는 이야기는

협상을 위해 어떤 부분을 공략해야 하는지,

어디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는지,

또한 통념을 버리고 창조적인 아이디어 전환이 왜 필요한지를

절실하게 깨닫게 해준다.

 

늘 누군가에게 나의 의견을 피력하고,

내 의도대로 일의 진행을 끌어와야 하는, 나를 포함한 이땅의 수많은 직장인들을 포함해

예전에는 협상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았던 상황- 예를 들면 가정에서 부모와 아이와의 관계속에서 일어나는 상황들-에서조차

협상의 능력을 발휘하라고 말하는 이 책을 읽으며

정말 많은 부분을 배울 수 있었다.

 

 책을 읽으면서 참 여러부분에 줄을 그으면서 읽었던 것 같다.

일회성 책이 아니라 살면서 두고두고 꺼내보며 복습하면 좋을것 같은 책이다.

 

오랜만에 아주 실용적이고, 유용한

말 그대로 "제대로된 실용서"를 만난 것 같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네 여자집 2011-12-08 17: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