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페인팅북 : 반려동물 스티커 페인팅북
베이직콘텐츠랩 지음 / 키즈프렌즈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스티커 페인팅북 반려동물

그림을 좋아하고 색칠하기를 좋아하는 우리집 둘째는 최근들어서 유난히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 집앞 산책을 해도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하는 이웃들을 보며 매우 부러워했다. 급기야 ...... 우리도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것은 어떻겠냐며...... 안됀다는 내 의견을 듣고도 집요하게 조르기 시작했다. 우리집에 유일하게 알레르기성 비염이 없던 나역시 최근의 심각한 미세먼지로 인해서 없던 비염이 찾아오고 있었기에 반려동물과 함께 하고픈 생활은 뒤로 미룰 수 밖에 없었다.
아쉬워하는 둘째에게 미안한 마음에 반려동물스티커북을 선물했다. 받자마자 바로 해보고 싶다는 아이를 진정시키고 어느 정도 일과가 마무리된 저녁시간에 둘째아이는 허락을 받고 스티커북을 펼치기 시작했다. 첫번째로 고른 작품은 <강아지와 고양이>였다.



국내 최다 10작품 수록이라는 스티커 페인팅북 반려동물 편은 집중력 향상, 두뇌자극, 숫자 및 도형 학습, 소근육 발달 등의 유익한 자극이 많은 책으로 키즈프렌즈에서 출판하였다.

일단, 눈에 들어오는 색감이 자극적이지 않고 편안해서 좋았다.

둘째아이가 워낙 스티커북을 좋아하다보니 집에 있는 다활용한 다른스티커북과 비교를 해보게 되었다. 국내 최다 10작품 수록이라고? ㅎㅎㅎ 맞는 말인가보다. 다른 스티커아트북을 비교해보니 8작품씩 담겨있었다.

아이 혼자서도 척척 숫자에 맞춰서 하는 것을 보니 엄마인 나는 이런 스티커 페인팅북이 고마워진다. 엄마 입장에서는 아이 봐 주는 책이다.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데 국내 최다 10작품이라니 ㅎㅎㅎ 너무 맘에 쏙든다.

사용연령은 5세이상으로 <스티커를 입에 넣지 마세요>라는 안전 주의사항이 적힌 이책에는 강아지, 토끼, 고양이, 흰동가리, 햄스터, 거북, 앵무새를 주제로 바탕지 10장과 스티커 10장의 총20장의 구성이다.
앞장은 스티커를 붙여완성할 수 있고 그 뒷장에는 앞장의 반려동물에 대한 3줄 정도의 줄글과 완성된 그림이 담겨있다.
둘째의 완성 사진을 올려본다.



숫자에 찾아서 하나하나 모양에 맞게 붙이는 동안에 집중력은 물론이고 관찰력이 자라고 아이들의 눈과 손의 협응력을 높이며
완성된 작품으로 성취감도 얻을 수 있는 고마운 학습도우미 책이다. 한마디로 듬직하게 아이 봐주는 책이라고 표현해본다.
다 붙인 작품을 통해서 아이에게 칭찬도 아낌없이 해줄 수 있고 이야기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갖을 수 있는 책이었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