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 피리 - 동화 속 범죄사건 추리 파일
찬호께이 지음, 문현선 옮김 / 검은숲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술피리 : 동화 속 범죄사건 추리 파일 - 찬호께이

역사와 전설을 연구하는 여행작가이자 법학박사인 라일 호프만과 그의 하인이자 뛰어난 무술실력을 지닌 경호원 한스 안데르센 그린의 이야기.
귀족출신이지만 작가의 삶을 누리는 호프만은 유럽각지의 민간 전설을 수집하며 마주친 사건들을 해결하는 탐정노릇도 마다하지 않는다.
.

📘 "한스,내가 늘 말하잖아? 일단 우리가 아는 사실에서 증거를 찾고, 결론을 내릴 수 없을 때 모르는 걸 탓하자고."


📘 사실 그동안 호프만 선생이 귀족 신분을 숨긴 채 가명으로 여러 나라를 돌아다녔던 이유도 바로 이런 귀찮은 일을 피하기 위해서였다.


-잭과 콩나무 살인사건-
소년 잭은 소를 팔러가서겨우 콩 다섯쪽과 바꿔온다. 화가 난 어머니는 콩을 창밖으로 던져버리고 다음날 아침 거대한 콩나무줄기가 자라있자 타고 올라간 잭은 거인의 집에 도착하게 된다. 황금알을 낳는 거위,저절로 연주되는 하프등을 가져오다가 아이를 잡아먹는다는 거인이 쫓아오자 콩줄기를 잘라버렸는데 거인은 떨어져 죽어버리고 만다. 거인의 아내에게 살인죄로 고발당해버린 소년 잭이 겪은 진실은 무엇일까.

-푸른 수염의 밀실-⠀
아버지의 빚 청산을 위해 남작과 결혼 한 쥐디트는 남작이 집을 비우는 사이 열쇠 꾸러미를 빌려주며 성안 어느 곳이든 자유롭게 누려도 좋지만 지하실에는 가지 않을것을 당부받았고 그 약속을 잘 지키는 듯 했지만 호기심에 들어간 지하실에서 자신과 같은 옅은 금발 여성의 시체 두 구를 발견하고 도망치게 된다.

-하멜른의 마술 피리 아동 유괴사건-
하멜른에 부쩍 늘어난 골치아픈 쥐 떼들을 광대 옷을 입은 피리부는 청년이 나타나 해결해주지만 대지주는 약속했던 돈을 지불하지 않고 청년을 쫓아내게 된다. 마녀가 산다는 코펜산쪽으로 청년이 사라지고 얼마 뒤 마을에 들어선 호프만과 한스는 마을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게 되고 특유의 친화력으로 아이들 기사단과 친해지며 하멜른에서 마녀의 전설을 조사하던 중 피리소리와 함께 아이들이 하나 둘씩 사라지기 시작한다.


'잭과 콩나무 살인사건' , '푸른 수염의 밀실' , '하멜른의 마술 피리 아동 유괴사건' 은
각각 영국,프랑스,독일에서 해결한 사건들을 보여주며 세계명작동화에 작가의 허구적 상상이 결합된 이야기는 미스터리적인 요소까지 더해져 정말 재밌게 읽혀진다. 호프만의 추리스타일이나 한스가 글의 화자로 등장하는 점에서 셜록 홈즈와 왓슨을 떠올릴 수 밖에 없는 점도 또하나의 흥미로운 부분이다. 중세의 분위기와 동화속 이야기의 또다른 관점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미스터리 소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